외국계회사 입사 1일차... 재택근무로 입사를 시작하네요. 외국계기업 태국주재원

이직을 하고 첫출근을 재택근무로 시작을 했습니다. 외국계회사인데 제가 근무할 곳은 또 다시 태국입니다. 그래서 비자수속하고 태국입국할때까지 회사측에서 재택근무형태로 먼저 시작을 하라고 해서 재택근무로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통상적으로 생각하기에' 이직하기 적은 나이는 아닌데 운이 좋아서인지 저의 작은 능력이 필요하다고 불러주는 곳이 있네요. 그래서 다시 제가 원했던 해외근무를 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다니는 회사 사장님도 제가 퇴사를 하는 것에 우호적으로 대해주셔서 근무기간 1년이 안 되어 퇴직금을 받을 조건이 안 되었음에도 퇴직금을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는데, 이번 새로운 회사에서도 비자 나오고 2차백신 맞고 태국입국할때까지 공백이 너무 길면 경제적으로 어려울 수 있으니 먼저 재택근무형태로 입사하고 나중에 태국가서 본격적으로 업무시작 하라고 배래를 해 주어 양 쪽 모두에게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태국에 있을때 사진속 지역을 몇 번 여행갔었습니다. 매 번 갈 때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 지역에서 살아보고 싶다'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그 꿈이 또 이루어진것도 저에게는 큰 행운입니다. 한국의 경주같은 곳으로 700년전인가 왕조의 수도입니다. 

제가 이 회사 입사할 때 면접을 3번 봤는데요. 그 때마다 면접을 보는 사람이 '이 지역은 정말 시골이다. 가면 좀 무료할 수 있는데 지낼 수 있겠냐?' 라고 매번 재차 확인을 하더라구요. 저는 대도시보다 이런 지역을 더 선호하거든요.
오늘 첫날이라 본사 전산직원이 원격으로 간단한 컴퓨터 세팅작업을 해 주고, 자료도 건내 받고, 태국현지에 있는 직원과 연락해서 이런저런 정보들도 좀 들었습니다. 

해외근무가 처음은 아니지만, 새로운 조직에 들어가서 새로운 업무를 맡게 되면 초기에는 심리적인 부담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경력직으로 들어가는 것이기에 빠른 시일내에 성과도 좀 보여야 한다는 부담이 없다면 거짓말이겠죠.
태국도 코로나 상황이 썩 좋은 상황이 아니라 면접을 볼 때 2차 백신 접종 후 입국할 거라는 양해를 구했고, 회사측에서도 동의를 해서 당분간은 한국에서 더 지낼 수 있습니다. 물론 재택형태로 오고가는 이메일도 확인해야 할 것이고 자료들도 보면서 업무를 조금씩 따라가야 합니다. 

그리고 태국으로 들어가 현장에서 근무를 하게 되면 모든 환경이 새로워서 통상 3개월에서 6개월 정도는 업무수습도 해야 합니다. 
한국을 들어온지 거의 1년이 되었는데요. 친도시적인 생활을 조금 만끽을 했으니 이제 다시 친자연적인 환경에서 자연을 조금 즐기면서 생활하고 싶습니다. 
새로운 도전에 두렵지 않냐고 물어보면... 솔직히 두렵기도 하고 걱정도 됩니다. 

기존에 해 오던 업무는 익숙해져서 비교적 쉬웠거든요. 그러다 그 익숙함과 쉬움을 포기하고 다시 낯섬과 새로운 시작을 하기까지 쉽지는 않았습니다. 면접을 3번 보는 동안 마음 한 구석에는 그냥 다니는 곳에서 계속 다닐까? 라는 생각도 몇 번을 했었거든요. 그럼에도 사람 성향이 그래서인지 결국은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네요.

저를 믿고 채용해 주신 분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덧글

  • 라비안로즈 2021/08/17 22:47 #

    축하드립니다. 이직이 쉬운게 아닌데 능력이 엄청나셔서 이직이 술술 풀리는가봐용..

    홧팅입니다!!
  • 하늘라인 2021/08/20 22:11 #

    능력이 엄청나서라기 보다는 지금 회사에서 원하는 인력의 여러 조건들이 제가 가지고 있던 경력/경험과 일치를 해서 그렇고 또 운이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cintamani 2021/08/17 23:01 #

    대만이 아니라 태국으로 가시는 거군요.
    좋은 곳에서 여유롭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부럽네요.
  • 하늘라인 2021/08/20 22:12 #

    저는 업무시간에 업무가 힘들거나 바쁜 건 아무렇지 않습니다. 휴일이나 주말에 제 시간을 잘 가지고 여유있게 즐길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