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콩닥콩닥/심장이 위아래위위아래 일때 쓰는 한자 차이컬쳐스터디


오늘은 재밌게 쉽게 익힐 수 있는 한자 두개 소개해 봅니다. 忐忑  라는 한자인데요.

마음심 心 은 다 아시죠? 그리고 위 上 아래 下 라는 한자도 아시죠? 마음(심장)이 아래 위로 콩닥콩닥 하는 한자. 즉 마음이 들떠있거나, 마음이 불안하거나, 마음이 진정되지 않는 상태를 묘사하는 한자입니다. 보통은 불안不安 이라는 한자와 함께 묶어서

忐忑不安 [tan te bu an] [탄터부안] 이라고 사용하는데요. 쉽죠? 운좋게? 4개의 한자가 모두 어느 정도의 기초교육을 받으신 분이라면 아실만한 한자이구요.

또, 재밌죠? 마음이 위 아래 로 뛰는 모습을 한자그대로 가져다 만들었습니다. 

지금 저는 새로운 곳 태국에서 새출발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새로운 희망과 기대에 대한 두근거림과 낯선 환경, 새출근으로 인한 업무압박에 불안한 마음상태일텐데요. 딱 지금의 저 같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자성어 인 것 같기도 하고 한자자체가 또 재밌게 생겼잖아요. 그래서 소개해 봅니다. 

이미지는 baidu 백과 펌입니다. 

* 늘 말씀드리지만, 중국어/영어 같은 외국어도 중요하지만, 한자도 배울 수 있으면 배우는 것이 좋죠. 어휘력을 늘이고 국어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거든요. 꼭, 한자가 아니라도 무언가라도 늘 꾸준히 배우는 것이 중요하죠. 차이컬쳐는 늘 외국어와 한자에 대해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연구를 합니다. 

덧글

  • 명탐정 호성 2018/12/02 21:48 #

    忐忑... 한국에서는 몰랐던 한자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