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10개월째 남자 몸 유연성 변화 인증 및 체중변화 상황 효리네민박요가처럼

말씀드린대로 3년 프로젝트로 요가로 몸 유연하게 만들기를 진행중입니다. 오늘 현재 10개월이 지났습니다. 며칠전 찍어 본 사진이구요.

원래 10개월전에는 몸이
이 정도만 지나도 발목부터 허벅지, 허리 다 아팠고 뒤로 몸을 넘기지도 못 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남자분들 어쩌면 여자분들도 이렇게 뒤로 눕기가 안 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10개월 전에는 저 자세에서 뒤로 못 넘겼으니까요.
시간 차를 둔 다른 사진을 올립니다. 저 자세로 얼마동안 있어도 견딜만 합니다. 하지만 아직 어깨와 무릎이 완전히 다 닿지는 않지만 저렇게라도 닿을 수 있다는 것에 만족을 합니다. 

요가는 주4회 정도를 10개월 동안 꾸준히 해 왔습니다. 남은 2년 2개월 동안 정상인의 몸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계속 체중감량 중인데요. 근육량을 유지하면서 체중감량 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요즘 하는 공부가 좀 있어서 책상에서 앉아 있는 시간이 너무 많다고 생각을 하는 상황에서 그래도 꾸준히 체중감량을 하고 있습니다. 
9/22 71.8Kg 이었는데요.
11/1 69.3Kg 입니다. 

5주만에 2.5Kg 정도 감량했고, 최근 76.x Kg 에서 나름 괜찮게 감량했다고 생각합니다. 7Kg 정도를 감량했으니까요.

몸무게는 66~67 에서 유지를 할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65 이하로 내려가야 복근이 겨우 보이기 시작하는데, 그렇게 되면 얼굴이 너무 빈상이 되어 버리더라구요. 그리고 저 같은 중년이 너무 체지방을 낮출 필요도 없다고 생각하거든요.

꾸준히 하면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걸 보여 드리겠습니다. 차이컬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