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집근처 미라마쇼핑몰 앞의 임시장터 모습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집근처 미라마쇼핑몰 美麗華 앞 차도에 임시장터행사를 하더군요. 평소엔 일반 차도인데 이 날은 차도를 통제 후 장터로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차도 전체를 다 막고 임시건물을 설치했습니다. 평소 이 도로는 차량통행량이 그다지 많지 않은 도로라 통제를 해도 전혀 교통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 차도를 이렇게 막은 건 처음 봤는데 오히려 이 길은 주말엔 이런 행사를 더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특히 위의 도로 우측은 거의 통행량이 없거든요. 그래서인지 바닥의 화살표가 1차선에 비해 2차선은 아주 온전한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주말이라 가족단위의 사람들을 비롯 많은 사람들이 행사장 구경을 하는 모습입니다. 여기는 OK마트 자판기 코너인 듯 한데요.
행사 도우미가 뭔가 제품홍보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인자판기 홍보를 하는 걸까요? 요즘 편의점들도 무인편의점들이 생겨 나고 있던데 그런 무인자판기 홍보를 하는것이 아닌가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어떠한 형태의 장터라도 이런 먹거리가 있어야 그 분위기가 납니다. 이렇게 튀기고 굽고 해야 냄새가 퍼져서 뭔가 장터스러운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의 호떡이 생각나네요.
이런저런 제품들은 많았지만 저에게 필요한 건 별로 보이지 않더군요.
드립커피의 향기가 좋아서 마침 점심도 먹었겠다, 커피한잔을 마셨습니다. 

왠지 커피숖에 저런 남자가 내려주면 뭔가 전문적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커피원두 소개를 해 주는데 뭐가 뭔지 잘 모르는 저는 그냥 가장 위에 있는 종류로 마셔 보았습니다. 
커피는 아주 맛있더군요.
언젠가 한 번은 수제맞춤 양복을 입어 보면 좋겠다 라고 생각만 하고 살지만 한 번도 해 본 적이 없는 수제맞춤양복 코너도 보입니다. 양복 한 벌 맞추는데 15,000대만달러(대략 550,000원) 정도 든다고 하네요. 보통 남자들 기성정장이 20~30만원대 정도에서 시작을 한다고 보면 또 아주 비싼건 아니네요. 물론 시작가격이니까 쟤 보다 더 비싼 것들도 있겠죠.
한 쪽에서는 아이들 대상의 마술쇼를 하더군요.
행사진행하시는 저 여자분 치마가 앞쪽이 트여 있는 구조던데요. 바람이 불 때 앞쪽이 열려서 허벅지 안 쪽이 다 보일 정도로 열리길래 깜짝 놀랐습니다. 

동네 아이들과 주민들의 큰 호응이 없어서 혼자 고군분투 하며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이었구요.
마찬가지로 마술쇼를 하고 있는 모습인데 뭔가 크게 놀랄만한 임팩트가 없는 3개의 줄을 붙였다 떼었다 하는 마술이라 역시 사람들의 호응이 없었습니다. 

뭔가 비둘기가 날아 오르고, (식상하지만) 사람 몸이 두개로 갈라지는 그런 마술을 해야 아이들이 조금 재밌어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날씨 좋은 휴일, 대만 미라마쇼핑몰 앞에서 열린 임시장터 풍경이었습니다.

주말에 대만에 대형 열차탈선사고가 나서 현재 사망자가 20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타이베이에서 대만 동부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는 열차인데요. 어제부터 사망자들의 안타까운 사연들도 소개가 되고 있더군요. 그 중 타이베이에서 딸의 결혼식을 참석했던 아버지와 친척일가 8명이 한 번에 목숨을 잃는 사연도 있었습니다. 그 따님분은 결혼식날 안타까운 비보를 듣게 되었네요. 뉴스를 보니까 대만대통령 차이잉원도 직접 병원에 와서 그 여자분을 위로하는 모습이더군요.

많은 한국분들도 화련 갈 때 이용하는 노선이고, 저도 얼마전 타이동 갈 때 이용했던 노선이거든요.

상대적으로 안전하다고 생각되는 기차를 타고 가다가 저렇게 사망사고가 났습니다. 이번에 태국 방콕에서 비행기가 이륙을 했는데 비가 내리는 기상상황이라서 그런지 이륙후 3분 정도 비행기가 심하게 요동치더군요. 제 앞의 승무원 발이 공중으로 살짝 떠 오를 정도로 비행기가 상하요동을 치니까 애써 태연한 척 하려해도 머리속엔 '유언'들이 떠 오르더군요.

내일이 없을 것 처럼 오늘을 살고, 영원히 살것처럼 배워야 한다는 말을 늘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너무 먼 미래를 위해 오늘의 행복을 포기하며 사는 것도 바람직해 보이지 않더군요. 얼마전 탔던 열차노선에서 많은 사망사고가 나서 더 와 닿았구요. 사망자분들과 가족들에게도 조의를 표합니다. 

덧글

  • dennis 2018/10/23 14:26 #

    아~ 행사 도우미들의 옷걸이 차이가 너무 심한군요... ㅋ ㅋ
  • 하늘라인 2018/10/23 16:30 #

    그 차이라는 것이 한국과 비교하신 건가요??
  • dennis 2018/10/24 07:12 #

    아뇨 옆 도우미분이랑 비교해서 옷걸이가 좋은신 분이 너무 레벨차이가... ㅋㅋ
  • 무식한 맘모스 2018/10/23 20:51 #

    기차 사고는 너무 안타깝네요 일본에서도 곡선에서 속도를 줄이지않아 비슷한 사고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 하늘라인 2018/10/24 10:31 #

    어제 대만 뉴스에서 그 일본사고도 비교를 하면서 보여주더군요.

    어제 뉴스를 보니 기관사가 지연된 시간을 맞추기 위해 과속+과실 로 사고가 난 걸로 보고 있더군요. 아직 최종 결과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