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m 메인에 올려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하늘라인의 하늘공간

Zum 메인페이지에 저의 대만 후웨이의 스타벅스 금고글을 올려 주셨더군요. 

감사합니다. 

사실 저는 네이버블로그에 나오는 여행지 소개글처럼 그렇게 화려하면서도 귀엽고 재밌는 말투로 글을 적을 능력이 낮은 편입니다. 또, 블로그 내에 각종 이모티콘 중간중간에 넣어서 꾸미는 것도 잘 못하구요. (사실 중간에 왜 이모티콘을 그렇게 많이 넣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사진들을 후보정 하지 않습니다. 그냥 워터마크만 넣죠. 워터마크도 초기엔 안 넣었는데, 언젠가 다른 블로그에서 제 사진과 글을 그대로 출처없이 사용하고 있는걸 보고 워터마크를 넣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여행을 하면서 사람과 사물들을 바라볼 때 저의 전공인 인문학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려는 편입니다. 만약 건축학이 전공인 사람은 저런 스타벅스를 보면 건축엔지니어의 시각으로 바라보지 않을까요? 다른 사람들은 이런저런 여행지를 다니면서 어떤 시각으로 바라보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대체로 사람이 살아왔던 느낌을 바라보는 경향이 조금 있더군요. 그런 사람사는 감정들을 소통하려는 것이 좋습니다.

늘 차이컬쳐를 찾아주시고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댓글을 남겨주신 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 개별적으로 연락을 주셔서 이런저런 문의를 주시는 분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적어도 저를 믿고 저에게 문의를 주시는 거잖아요. 어제도 저에게 대만이주 문제로 이런저런 문의를 주신 분이 계셨는데, 최대한 성심성의껏 답변을 드렸거든요.

다른 네이버블로그의 트렌디한 그런 글은 아니더라도, 늘 조금은 다른 시각으로 다수의 사람들은 잘 보지 않는 곳들의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찾아 주시는 모든 분들께 늘 감사한 마음 잊지 않고 있습니다. 하늘라인.


덧글

  • 라비안로즈 2018/06/22 19:48 #

    늘 언제나 글 잘 읽고 있습니다 ^^
  • 하늘라인 2018/06/24 03:08 #

    네 감사합니다. 새로운 시작 잘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