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캐릭터들과 대만화련지진 이야기 하늘라인의 하늘공간

며칠전 세일중인 가오갤(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상품들이 있어서 냉큼 구입을 해 보았습니다. 저도 그루트, 로켓을 좋아하지만, 가까운 사람중에도 저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서 나눠주려고 넉넉히 샀네요.
특히 이 큰 너구리는 세일을 많이하길래 장식장에 장식해 두거나, 혹시 주변에 좋아하는 사람 있으면 주려고...
여분을 구입해 두었습니다. 마블캐릭터 중에서도 저는 로켓, 저 너구리, 를 좋아하는데요. 이번달 블랙팬서 도 개봉을 하죠. 이미 개봉하느날 아이맥스로 예매를 해 두었습니다. 블랙팬서 다음엔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도 개봉을 앞 두고 있구요.
오늘 많은 분들이 연락을 주시고, 문의도 주시더군요. 화련 지진때문에 많은 걱정을 하신 듯 했습니다. 제가 있는 북부 타이베이는 진동만 있었고 발표된 피해는 없었는데, 화련은 건물들이 몇 채 무너지거나 기울어졌고, 도로가 파손이 되어 교통도 원활하지 못 한 듯 하더군요. 

마블영화를 보면 사람이 던져져서 날아가 벽에 부딪혀도 다시 일어나 싸우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떨어지는 조그만 낙석에 머리를 맞으면 사망할 수 있습니다. 영화 이야기가 나온 김에... 주먹으로 턱을 정통으로 맞아 보셨나요? 전 한 대 정확하게 맞은 적이 있는데, 일주일 정도 음식을 못 씹을 정도로 통증과 함께 턱이 다물어지지가 않습니다. 영화에서 주먹으로 얼굴 아무리 맞아도 다시 싸우고 말도 하는건, 현실에서는 거의 불가능 하죠. 전 관자놀이도 정확하게 한 대 맞은 적이 있는데 순간 정신을 잃은 듯 하면서 맞은 자리에서 이동을 해 있더군요.
어제밤, 그저께... 타이베이는 진도4 정도로 살짝 흔들렸는데 그 순간엔 '어어어...' 하면서 딱히 할 수 있는 것이 없었습니다. 영화에서처럼 건물이 기울어지면 뛰쳐나가고 이런 건 '아주아주많은 반복된 훈련' 없이는 어려울 듯 하더군요.

그 와중에 대만에 지진이 나는데 안전하지 않아서 지낼 수 있어요? 라고 물어 보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지진으로만 보면 더 많이 발생하는 일본도 있구요. 사망율만 보면 연간지진사망자 보다는 교통사고사망자가 더 많을 것 같은데요. 교통사고사망자가 훨씬 더 많지만 그렇다고 차량을 안 타고 도보로만 다닐 수도 없잖아요.

교통사고사망율 하니 생각나서 한마디 더 말씀을 드리면... 저는 택시를 타도 뒷좌석에서 안전벨트를 매고, 차량을 타면 어디 앉더라도 안전벨트를 매거든요. 매번 한국가서 택시를 타면 기사분들중에 안전벨트 안 매시는 분들이 많아서 많이 놀라고, 사람들 중에 뒷좌석에서 안전벨트 안 매시는 분들이 있어서 조금 놀랍니다.
이번에 한국 갔을때, 너구리카페를 갔었거든요. 그 때 함께 찍은 사진입니다. 

대만지진으로 안부를 물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구요. 타이베이, 북부지역은 큰 영향이나 피해가 없었으며, 날씨가 추운데 피해를 입은 화련지역분들은 조속히 복구가 되어 정상생활을 하시길 바랍니다. 대만대통령도 전용기로 화련을 방문해서 현장지휘를 하고 있더군요.

최근 한국도 이런저런 화재로 인명피해가 많은데, 사고 없이 몸 건강한 것이 최고인듯 합니다. 지진은 천재지변에 속하기 때문에 개인이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차량에 탑승하시면 어느 자리든 안전벨트 꼭 매세요. 사망율높은 사고에서 사망율 낮출 수 있는 가장 적극적인 행위입니다. 


덧글

  • D백작 2018/02/08 00:47 #

    지진 소식을 방금 전에야 듣고는 하늘라인님 생각이 먼저 나더라구요, 피해가 없으시다니 다행이예요!
  • 하늘라인 2018/02/08 13:59 #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안부연락 좀 받았네요. 어제... 늘 감사합니다. D백작님
  • Gull_river 2018/02/08 01:01 #

    헐 지진이 있었군요;
    그나저나 예전에 보여주셨던 유치원생 방석 검 머리보호모자(?)는 대만 소방부서 특허품으로 들었습니다. 지진하니 갑자기 생각나네요;
  • 하늘라인 2018/02/08 14:02 #

    이번 화련지역 지진영상보니까 가급적이면 가구의 높은 곳에는 무거운물건이나 깨지기 쉬운 물건은 올려 놓으면 안 되겠더라구요. 그리고 건물에 고립될 경우를 대비해서 며칠간의 물과 비상식량은 준비를 해 두는 것이 필요하겠다 라는 생각은 들었습니다. 그 유치원생들 쓰고 가는 방석 겸 머리보호모자는 아이디어를 잘 낸 것 같아요.
  • 2018/02/08 11:1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8/02/08 14:03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