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서 본 대만 자이언트社의 이쁜 전기자전거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며칠전에 거리에서 본 전기자전거 입니다. 최근 어느 한국분께서 "대만에서 전기자전거를 사고 싶은데" 라고 해서 좀 눈여겨 보고 있었죠.

대만의 가장 큰 자전거회사 Giant 에서 만든 제품인듯 한데요. 어쩌면 세계에서 가장 큰 자전거 업체일 수도 있습니다. 
자전거의 상태를 보니 누군가 새롭게 구입을 한 듯 합니다. 대만은 대체로 자전거, 오토바이 도난이 적은 듯 합니다. 제가 타고다니는 스트라이다 도 외부에 주차를 해 두는데도, 지금까지는 도난이 없었구요. 몇 번 집에 들고 들어가기 귀찮아 아파트 입구에 대충 묶어 놓아도 아무도 안 가져가더군요.
아마 배터리 체크하는 부분인 듯 합니다.
전기자전거를 비롯 전기퀵보드, 전기오토바이를 한 번도 타 본 적이 없어서 아직은 잘 모르는데, 한국지인분이 대만에서 전기자전거 구입을 희망하셔서 요즘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자전거는 대만이 비교적 세계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전기관련 동력차량들도 중국이 선도를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본토 가보니 전기로 이동하는 이륜차, 삼륜차등이 아주 많더군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저 실물을 보러 매장을 가 봐야 겠습니다. 어쩌면 앞의 바구니와 유아의자는 옵션으로 장착을 한 것 같습니다. 유아의자 없이 바구니만 달고 다녀도 좋을 것 같네요.
'어쩌면' 세계최대 자전거회사인 GIANT 에서 내 놓은 전기자전거... 

이제 가격과 성능이 궁금해 지네요. 조만간 매장 방문해서 설명을 들어봐야 겠습니다. 


덧글

  • 가릉빈가 2018/01/02 18:40 #

    일본 처럼 차대번호 등록해서 경찰관이 지나가다가 심심하면 잡아서 확인하거나 하나 보죠?

    자전거에 아이 얹는건 저라면 절대 하지 않을듯...

    아무리 전기 힘으로 좀 더 자전거에 대한 컨트롤이 있지만, 바퀴 2개 달린거에 아이 얹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 하늘라인 2018/01/02 23:37 #

    대만은 자전거 등록제가 없습니다. 언급은 된 적이 있다더군요.

    저는 저 자전거 보면서 유아시트가 아예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별로 고려를 하지 않았는데, 말씀을 듣고 보니 다소 위험해 보이긴 하네요. 높기도 하고, 전기동력이라 속도도 더 빠를테구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새로운 시각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 라라 2018/01/04 22:00 #

    자전거 절도가 적다는게 인상적이네요..안심하고 탈 수 있다니..
  • 하늘라인 2018/01/04 23:17 #

    자전거 절도는 정말 적은 것 같습니다. 최근에 제 자전거도 항상 건물 밖에 세워두는데요. 한국이나 중국본토에서는 시도하지 못 한 일이죠. 아직까지는 분실이 없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