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학생들 타오위안 인턴회사근처로 이사하던 날 차이컬쳐스터디

제가 돌봐주고 있는 한국모대학교 학생들중 두 명이 실천대학교의 수업일정을 마치고 앞으로 세달간 인턴으로 일을 할 회사근처로 이사를 했습니다. 제가 함께가서 이사도 도와주고, 이것저것 도움을 줬습니다. 

여기 카테고리 '차이컬쳐스터디' 를 보시면 다른 두 학생들 인턴회사 방문기를 올렸었는데요. 대만회사들이 인턴직원들에게 친절한건지 외국인이라 더 신경을 써 주는건지는 몰라도 이사하는날 회사직원이 나와서 이것저것 도와주고, 인사과장이라는 사람도 멀리서 차를 가지고 와서 학생들 쇼핑몰에 가서 쇼핑하는 것도 도와주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휴일이었거든요.
차량은 저의 민박 '차이컬쳐홈' 에서 이용하는 업체의 차량을 불렀습니다. 제가 차를 부를때마다 저 BMW가 와서 의아하게 생각을 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저 기사분 집이 저의 민박 바로 옆옆옆 건물에 사시더군요. 그래서 자주 배정이 된다고 하네요. 기사분 성격이 아주 좋으셔서 늘 만족입니다. 
이 두 학생이 4개월 머물 곳은 1인실만 전문으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복도를 따라 양 옆으로 1인실 방이 있고, 입구에 전문 관리인도 있으며 키가 없으면 들어갈 수 없는... 비교적 보안이 잘 되어 있어서 안심이네요.
입주자들 공동휴게공간입니다. 급수기, 세면대, 테이블, 쇼파 등이 보입니다. 
1인실에 1인욕실이 있는 형태인데요. 공간도 넓고, 깨끗하고 기본가전도 있고. 혼자서 잠만 자기에는 딱 좋더군요. 그리고 가격이 타이베이보다 훨씬 쌉니다. 아무래도 제가 있는 곳은 타이베이중에서도 집 값이 비싼 지역이라, 여기 타오위안... 타오위안 중에서도 약간 외곽쪽이라 월세는 확실히 싸더라구요.
야외 공동 빨래건조대를 구경하는 모습입니다. 방 안에도 빨래를 널 수 있는데 아무래도 원룸에 빨래 널면 실내가 습해지는 단점이 있죠. 원룸 살아보신 분들은 이해하실 것 같네요. 건조장소에 지붕도 있어 비가 와도 상관없습니다.
1층엔 작게나마 체련단련실도 있습니다. 관리인도 아주 친절하시더군요.

건물내에 엘리베이터도 있어서 2층이상에 거주하는 사람들은 쉽게 올라갈 수 있구요. 이 날도 학생들 짐이 무겁고 많아서 엘리베이터 없으면 정말 불편합니다. 

저도 엘리베이터 없는 5층에 살았던 적이 있는데요. 마트에서 물건 사가지고 올라가면 여름에 땀 범벅이 됩니다. 제가 지금 민박하면서 가장 우선으로 고려한 부분이 엘리베이터죠. 엘리베이터 없는 집은 아예 보지도 않았습니다. 가끔 주변 민박들 보면 엘리베이터 없는 2~3층, 심지어는 5층에서도 민박을 하는걸 봤는데 캐리어 들고 올라가려면 정말 힘듭니다. 
옆에 큰 셔터는 자동차용이구요. 중간에 문이 열려있는 저 곳은 오토바이, 자전거용 문입니다. 입구에 인식카드를 대면 저렇게 문이 열리고 오토바이나 자전거를 실내에 주차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사람이 들어가는 저 문도 열쇠가 있어야 하구요.

건물내에 들어가려면 모두 인식카드가 있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무튼 저 회사측직원은 휴일임에도 나와서 저렇게 학생들이 입주하는걸 도와주고, 첫날이라 이것저것 쇼핑하는것까지 다 도와주고 해서 참 감사하더군요.
숙소 주변 풍경입니다. 출근하는 방법까지 설명을 듣고 저는 타이베이로 왔습니다.

전 학생시절 알바는 많이 했었는데, 이런 인턴쉽프로그램은 참가를 해 본 적이 없습니다. 저 학생들은 아직 서툰 중국어를 가지고 낯선 이곳까지 와서 인턴생활을 해 보면 참 좋은 경험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저의 '중국첫방문기' 를 보시면 저도 대학4학년즈음해서 중국어를 배우겠다는 일념으로 낯선곳에 가서 그 곳 사람들하고 함께 생활하며 문화도 배우고 언어도 배웠거든요. 언어를 배우기 위해 문화를 이해하고 배우는 것도 아주 중요하죠.

암튼 저 학생들도 대만에서 인턴생활 잘 마무리하고 한국돌아가서 원하는 진로대로 나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핑백

  • 차이컬쳐 : 즐겁게 지낸다는 대만회사 인턴학생의 밝은 목소리 2017-10-24 23:53:56 #

    ... 도 도움이 되죠. 이번 인턴학생들 중 2명은 저의 집에서 지내고, 저 학생은 인턴할 회사가 타오위안이라 타오위안에서 지내고 있는데요. 얼마전 제가 데려다 줬다는 이야기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속으로는 3개월짜리 단기인턴이라 뭘 그리 많이 배울 수 있을까 라는 생각도 한켠으로 들긴 했거든요. 우리가 직장생활 해 봐서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