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잔치국수' '바지락칼국수' '비빔국수' 중 빨리 품절되는 건?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집근처 중형마트에 가끔 뜬금없는 한국식료품들이 입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만슈퍼에 납품하는 한국수입상들이 제품을 고르는 것이겠죠. 아마도.

올해부터 저 3종 면제품을 팔던데요. 유심히 보면 항상 품절이 되어 있는 건 단연...

비빔국수 입니다. 사실 저 역시도 저 제품 품절에 일조를 하구요. 보이면 쟤 '비빔국수'만 몇 개씩 한 번에 사 놓습니다. 가격도 셋 중에서 가장 비쌉니다. 하지만 가장 먹고 싶은 한국음식 중 하나가 저런 매콤한 비빔면 종류입니다. 

그 이후에 대만에 살고 있는 한국인지인에게도 '라면에 참치 넣어 먹으면 맛있다' 라고 했다가 "어떻게 라면에 참치를 넣어 먹어요? 처음 들어 봤어요" 라는 반응을 들은 적도 있습니다. 

위의 글 댓글에도 비슷한 반응이 있어서 살짝 놀랐는데요. 라면에 참치 넣어 먹기 시작한지 (기억나는 년수만) 어언 24년이 넘은 저로서는 안 넣어 먹는 다는 것이 놀랍긴 합니다.
동원참치가 제 맘을 알아주네요. 우상단에 선명하게 <참치를 넣으면 라면이 더 맛있어져요> 라고 적혀 있습니다. 

라고 말은 하지만 이런건 기호식품이라... 저는 라면에 계란 푸는 걸 또 그다지 선호하지 않거든요.

오늘 살짝 매콤한 것이 먹고 싶어 저 '비빔국수' 먹은 김에 소개해 봅니다. 

<팔도비빔면 한 번에 2개> 가 먹고 싶을 때가 있는데, 또 쟤는 대만슈퍼에 팔지 않아서 한인슈퍼까지 가기 귀찮아 못 먹고 있습니다. 

덧글

  • 2017/07/04 12:25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7/07/04 14:40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Erato1901 2017/07/05 16:14 #

    한인마트 가기 그러시면 비빔면 그냥 해서 드심이 어떠세요?? 소면이랑 고추장, 참기름, 식초, 다진마늘만 구비놓으시면 되는데요... 너무 귀찮으신가요??
  • 하늘라인 2017/07/06 01:18 #

    소면이랑 고추장, 참기름, 식초, 다진마늘만... 이렇게 구비가 된다고 해도, 팔도비빔면의 그 맛을 낼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말 나온김에 인터넷으로 비빔면소스 만드는 방법은 한 번 찾아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요즘 잘 지내시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