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동성결혼평등 주장 포스터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인류사 관련 책을 좋아하는데요. 그런 책들을 읽어 보면 공통적으로 인류 역사상 지금같은 문명화된 생활을 영위한 기간이 의외로 그렇게 길지가 않다는 거죠.

화장실이 집 안으로 들어온 것도, (너무나 당연시 여기는) 지금처럼 매일 샤워를 할 수 있는 위생수준도, 화약에 의해 죽을 확율보다, 설탕에 의해 죽을 확율이 높아진 시점도... 지구사를 볼 것도 없이, 인류사를 보더라도 '정말 최근의 일' 이죠.

코스모스를 보시면 인류사는, 지구사 전체를 1년의 달력으로 나누었을 때, 12월 31일의 가장 마지막 점의 기간동안의 이야기이죠.

우리는 잘 만들어진 문명사회에 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문명사회를 만들어 가는 시작점에 서서 문명사회의 규칙을 만들어가는 순간에 살고 있는 것 입니다. 

며칠전 올린 한국의 맞벌이 가정 여성의 가사부담 기사 글을 올린 김에 이어서 올려 봅니다. 
대만의 혼인평등에 대한 포스트 였습니다. 

* 아래 댓글처럼 내용이 남여결혼의 평등이 아니라 동성간 결혼의 평등한 권리의 내용임에 바로 잡습니다.  댓글 주신 분 감사합니다. 

덧글

  • 제트 리 2017/06/15 15:18 # 답글

    이런 시도는 좋네요
  • ㅎㅎ 2017/06/15 22:20 # 삭제 답글

    이건 남녀평등이 아니라 최근 화제되었던 동성결혼 합헌판결과 관계된 것 같네요. 정확히는 결혼의 성평등이 되는 셈이죠.
  • 하늘라인 2017/06/15 22:39 #

    감사합니다. 수정했습니다. 로그인 안 하시고 답글 주셔서 아이디를 모르겠네요. 암튼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