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집근처 만두집 '공자孔子'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저의 대만집 근처에 '공자' 라고 하는 만두집이 있습니다. 사진에서 느끼시겠지만, 이렇게 갓 만들어진 만두들이 뜨거운 김을 모락모락 뿜어내면 그 향기가 아주 좋습니다. 

중화권의 만두는 한국에서 먹는 찐빵과는 또 다른 느낌이 있는데요.
중국본토, 특히 제가 공부하고 살았던 산동성은 만두가 아주 유명합니다. 그리고 밥 대신 만두로 식사를 하는 경우가 많아 길거리에 하얀 만두를 파는 곳이 많습니다. 산동성의 만두는 속에 팥이나 다른 소를 넣지 않고 그냥 밀가루로만 되어 있음에도 먹으면 참 맛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여기 만두도 공자 만두 라고 위에 한자로 孔子 饅頭 라고 적혀 있습니다. 
여기는 다양한 맛의 만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메뉴판이구요.

그 글에 만두뒷이야기 한다고 했었죠.
속에 맛 진한 단팥이 들어 있습니다. 전 이런 종류의 만두에는 단팥이 가장 어울리더군요.
단팥만두임을 알리기 위해 팥을 하나 올려 놓은 것이 귀엽습니다.
물론 다른 맛도 있어서 먹어 보았습니다.  뜨거운 만두와 차가운 제로콜라의 조합은 최고입니다.

휴일오전... 보통 서양식 브런치 먹으러 가시는데요. 가끔은 이런 만두와 제로콜라를 함께 드셔보세요. 아주 맛있습니다.

저의 민박 차이컬쳐홈에는 냉장고 가장 윗 칸에 제로콜라, 일반콜라, 간단한 맥주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에 또 소개해 보겠습니다. 
휴일 오전...

서양식 카페의 브런치도 좋지만, 이런 중국식 김 모락모락 나는 뜨거운 만두饅頭와 차가운 제로콜라 한 번 드셔 보세요.

내일은 즐거운 토요일이네요. 주말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어제 오늘 타이베이는 비가 분위기 있게 내렸습니다. 

덧글

  • 커피마시는니나 2017/05/20 15:29 # 답글

    오오 단 음식과 제로콜라 잘어울리지요!
  • 하늘라인 2017/05/20 22:05 #

    콜라, 사이다 이런 거 잘 안 마셨는데, 최근부터 제로콜라 주기적으로 마시고 있습니다.

    제로콜라는 왠만한 음식과는 다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