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에서 제 팀원의 신나는 댄스타임... 하늘라인의 하늘공간

주말에 저의 사무실 동료들이 저의 민박집을 찾아 주셔서 함께 저녁도 먹고 커피, 차를 마시며 이런저런 외국에서 사는 한국인의 사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특히 하트얼굴의 여자분은 대만 워홀 오신지가 얼마되지 않아 한창 대만이라는 나라가 낯선 상황이시구요.

다들 혼자서 자취를 하다보니 이런저런 외국살이에 대한 할 말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기 가운데 있는 여자분이 저의 팀원인데요.(제가 팀장...) 최근 대만집주인이 에어컨을 안 고쳐주고, 또 바꿔주지도 않아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황이구요.
저의 여자팀원분도 갓 졸업하고 사회에 나와 혼자서 대만생활 하고 있습니다. 저 여자팀원은 중국산동성청도에서 중국어를 배웠고, 저는 바로 그 근처 연태에서 중국어를 배웠는데, 청도에서 살았던 곳이 제가 거주했던 곳과 비슷한 곳이더군요.

워홀오신 하트얼굴 여자분은 하얼빈에서 중국어를...

저기 남자분은 대만에서 학교를 졸업하고 중국어를 배운...

모두 중국어, 중화권어학연수 라는 공통점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지금은 모두 대만에서 살고 일하고 있구요.

제 팀원여자분이 사무실에서 일하다가 흘러나오는 음악소리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춤추고, 안무따라하는 것이 취미이고 스트레스 푸는 방식이라고 하네요. 

저는 즐겁게 직장생활 하고, 불필요한 스트레스 없는 조직문화를 만들려고 노력하는 편인데요. 저의 팀원이 더 유쾌한 스타일이라 함께 일하기는 즐겁네요.

내일 월요일입니다. 혹시 직장에서의 불필요한 스트레스 때문에 회사가기 싫거나 상사나 부하직원과 갈등이 있으신가요? 
동영상보시면서 즐거운 한 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맡은 바는 잘 하는 유능한 리더가 되기 위해, 늘 고민하고 노력해왔습니다.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는 것도 리더의 역활이라고 생각합니다. 외국에서 일하시는 모든 분들 즐겁게 지내세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