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실천대학교實踐大學 2017년도 중국어수업일정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대만 타이페이 저의 집 근처에 실천대학교實踐大學 라고 있습니다. 규모가 아주 크지는 않지만 따즈大直에 있어 위치도 좋고, 주변 풍경도 좋아 서울로 치면 홍대같은 느낌의 학교입니다. 

타이페이 많은 곳을 조사하고 조사해서 제가 '거주를 하고 싶은 곳' 으로 정한 곳이 바로 여기 따즈 이니까요.

여기 대학교에서도 중국어 어학당이 있다고 하네요. 2017년도 수업일정이구요.  현재 여기 초급반 들으시는 저의 민박손님(was) 였던 분의 말씀으로는 현재 3명이 수업중인데, 거의 개인과외처럼 가르쳐준다고 합니다.

중국어 어학연수 고려하시는 분들은 실천대학도 괜찮아 보입니다.

덧글

  • 제트 리 2016/12/18 09:02 #

    근데 대만 국어와 중국의 보통화는 다르지 않나요? 말은 통하겠습니다만....
  • 하늘라인 2016/12/18 18:44 #

    대만 국어와 중국의 보통화는 기본적으로 말은 다 통하지만 좀 더 자세히 들어가면 다릅니다.

    억양, 말투, 용법 등도 많이 다르구요. 저도 대만 살기전에는 어떻게 다른지 감이 없었는데, 대만 한 2년 살다보니 대충 느낌이 오더군요.

    한국의 경우 90년대까지만 해도 중국본토유학생도 많았고, 대만유학생도 많았습니다만 지금은 비율이 어떻게 달라졌는지 모르겠네요.

    중국과 수교하기 전에는 대부분의 교수님들이 화교출신이거나 대만유학파가 많았는데, 요즘은 중국본토유학파가 많아졌죠.
  • 제트 리 2016/12/18 21:23 #

    암만 해도 공식적인 외교는 중국과 하고 있으니 까요
  • 이런분위기 2016/12/18 16:52 #

    현지 대학생과의 대화 기회도 제공되는 프로그램이 있는 대학도 있을까요?
    상해교통대학에서 어학 수업을 들었었는데 일반 학생들은 다른 캠퍼스에서 공부한다더라구요
  • 하늘라인 2016/12/18 18:46 #

    그렇게까지는 모르겠는데요. 그런건 가시려는 학교에 세부커리큘럼 확인하면서 그런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정확할 것 같습니다.

    제가 있던 산동 연대대학교는 같은 캠퍼스에 있었는데요. 제 생각엔 캠퍼스의 분리유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현지친구들과 좀 더 교류를 많이 하려는 한국유학생이 있는 반면에, 어떤 한국유학생들은 수업때도, 수업끝나고도 한국사람들하고만 어울려 노는 학생들이 있더라구요.

    현지에서 현지학생들하고 많이 어울리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