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완 상관없는 인테리어로 숙박단가만 높았던 민박 소개 대만 민박 '차이컬쳐홈'

제가 이런 저런 곳 숙박을 많이 해 본 편인데요. 제 집이 아닌 곳에서 잠을 많이 자 본 편입니다. 그러다 숙박비와 인테리어와의 상관관계에 있어서 저에게 경종을 울려 준 민박집이 한 곳 있어서 소개를 해 봅니다.

대만 중부의 어느 민박집이었는데요. 실내 인테리어가 엄청 좋더군요. 소품들도 비싼 것들만 사용했다는 생각이 들구요.
커피도 저렇게 한방울 한방울 떨어지는 저런 커피 머신을 사용했구요. 저렇게 떨어뜨리면 커피가 엄청 진하다고 주인분이 말씀을 해 주시던데, 저도 아메리카노에 설탕, 우유 없이 마시는 스타일임에도 너무 쓰더군요.
조명들도 비싼 것들이구요.
구석구석 소품들이며 여하튼 내부에 있는 것들이 다들 싼 단가로 가져다 놓기는 어려운 품질이나 제품들이었습니다.
주방도 아주 특색있습니다. 영국을 좋아하는지 영국국기 문양의 장식도 많고.
큰 드립기로 떨어뜨린 커피도 다시 이런 독특한 곳에 담아서 제공해 줍니다. 저 같이 커피를 대충 마시는 사람같았으면 그냥 1리터짜리 물병에 넣어 냉장고에 넣었다가 부어 줬을지도 모릅니다. 암튼...
민박임에도 각 방마다 테마별 특색을 주려고 한건지 인테리어도 방마다 다양하게 꾸몄습니다. 여기는 병뚜껑으로...
이 방은 프로젝트로 쏘면 시계가 저렇게 나오는...
또 이 방은 동물컨셉으로 인테리어를 이렇게...  침대위에 쵸콜렛도 있습니다. 
함께 갔던 동생녀석이 힘들어 누워 있는 모습인데요. 인테리어가 독특해서 러브모텔처럼 컨셉을 꾸민 것도 좋고, 실내에 많은 고급스런 인테리어를 한 것 까지는 좋은데, 정작 제가 가서 사용한 인테리어는 '명품브랜드 라고 하는 제공해 주는 샴푸, 목욕용비누 이런 것들 뿐이었습니다.
인테리어가 좋은 것 까진 좋은데... 방 값에 저 인테리어 비용을 다 밀어 넣은 듯 한, 6성급 민박에 자고 나온 듯 한 느낌이 들더군요. 인테리어가 좋아도 또 제가 사용할 수 있는 부분의 인테리어면 그 비용을 지불해도 덜 아까웠을 텐데 정작 인테리어들이 숙박과는 큰 상관없는 인테리어들...

여기에서 하루 묵으면서 생각을 했죠. '향후 내가 숙박업을 하게 되면 손님이 실제 사용하고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의 인테리어 위주로 하고 그 외에는 깔끔한 컨셉으로 가서 불필요한 거품비용을 줄이자' 

호텔임에도 분리된 방에 거실이 있는 그런 스위트룸에서도 묵어 봤고, 중국에서 몇 십원짜리 여관에서도 잠도 자 봤고 참 많은 곳에서 잠을 잤었는데, 여기는 주인의 인테리어 취향을 객실요금에 다 밀어 넣은 듯한 곳이어서 기억에 남아 한 번 소개해 봅니다. 

덧글

  • santalinus 2016/07/01 13:14 #

    "주인의 인테리어 취향을 객실요금에 다 밀어 넣은 듯한 곳"
    ==>이거 엄청 공감되네요....
  • 하늘라인 2016/07/01 13:23 #

    santalinus님도 제가 지불한 비용으로 저기 1박을 하고 나오시면 제 말에 더 공감하실지도 모릅니다.ㅋ
  • 루루카 2016/07/01 15:40 #

    민박 보다는, 박물관이나 전시관을 만드심이 더 좋으셨을 듯 한 느낌이에요~
    아니면 카페나...
  • 하늘라인 2016/07/01 17:33 #

    그러고 보니 차라리 분위기로 승부하는 카페를 했으면 어땠을까 싶긴 하네요.

    민박은 밤에 도착, 잠만자고 아침에 떠남 이다보니 인테리어를 향유할 만한 시간도 없었거든요.
  • 리사 2016/07/01 16:09 #

    저는 좀 깔끔떠는편이라 비싸도 좀 좋은데가는 편이긴합니다 ; ㅎ 저긴 민박치고는 좀 지나치게 화려하긴하네요 ㅎ
  • 하늘라인 2016/07/01 17:34 #

    저도 좀 깔끔 떠는 편이라 가격이 비싸도 이유가 있겠지 라고 생각하고 간 부분도 조금은 있는데요.

    인테리어가 투숙객에게는 아무 필요 없는 부분에 너무 몰려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잠만 자고 오는 건데요.
  • 2016/07/02 08:34 #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6/07/02 12:16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