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남자들은 한국경제보다 한국야구를 더 이기고 싶어 하는 와중에...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대만 남자들, 그 중에서도 운동광, 야구광 이라는 남자들은 한국의 경제보다 어쩌면 한국야구를 더 간절히 이기기를 바라고 있을 겁니다.  그런 객관적인 수치가 있냐? 뭐 없습니다만... 대만에서 살다보면 은근 대만사람들이 한국야구를 싫어하고, 미워하고, 질투하고, 심지어는 심판매수로 국제대회 좋은 성적 등등 각종 루머도 난무하고 있지만.

저의 객관적인 생각에는, 대만프로야구는 침체기가 확실하고, 최근 성적을 보더라도 대만 야구가 이전같지 않게 못 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와중에 한국에 경제도 역전 당했는데, 대만의 국기스포츠인 야구마저 실력이 역전당하자 대만사람들이 '직접적으로' 말은 하지 않지만 한국야구를 시기질투부럽 하는 걸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와중에...
오늘 우리의 자랑스런 박병호가 대만의 투수 천웨인을 상대로 동점솔로 홈런을 쳤더군요. 오늘 오후 무렵에 그 소식을 봤는데, 주변에 대만남성지인이 있었으면 좀 자랑 좀 했을텐데 없어서 좀 아쉽긴 했습니다.

제가 글을 이렇게 쓴다고 해서 대만을 싫어 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 잖아요. 홈런치고 이기면 이 정도는 하루이틀정도 자랑할 수 있는 거죠. 왜냐하면 대만 언론 댓글 중에 보면 혐한... 그 중 혐한국야구 댓글도 많거든요. 그런데 얘네들이 실력이 안 되면서 한국이 심판을 매수했니 어쩌니 하면서...

그런데 실제로 언론이나 주변을 보면 한국야구를 이기는 걸 숙원목표로 삼는다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의 박병호가 대만투수 상대로 홈런쳐서 관련 내용과 함께 대만사람들의 한국야구에 대한 의식을 간단히 소개를 해 드렸구요.

제가 또 하나 최근 야구에 대해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는데요.
 도대체 이 놈의 롯데자이언츠는 선수 구성 하나하나를 보면 아주 잘 할 것 같은데 성적은 왜 이렇게 못 치고 올라가는 것이며... 하위팀에게 최소한 위닝을 해서 승률을 올려도 모자랄 판에 아예 하위팀만 만나면 연패를 밥 먹듯 하고...

해외 살면서 가끔 야구/국제대회축구 뭐 이런 거 보는 낙으로 사는데, 롯데자이언츠 야구만 보고 있으면 '내가 이렇게 먼 이국 땅에서 뭐하러 이걸 보고 있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오늘도 8회/9회 봤는데 찬스 못 살리고 졌더군요. 선수 구성만 보면 3위 안에는 들어야 하는 팀인데요...

덧글

  • 동사서독 2016/06/10 01:30 #

    기승결롯이로군요.
    저는 부산 사람이지만 롯데에만 열광하지 않고 두루두루 여러 팀을 좋아한답니다.
    오늘(목요일)은... 영원한 우승후보 삼성, 한국야구의 새로운 성장동력 넥센, 꼴찌팀의 화끈한 반란 한화, 부산사람으로서 으레 라디오중계라도 틀게 되는 롯데... 올시즌 관심있게 보고 있는 팀이 전패하는 날이었습니다. ^^
  • 하늘라인 2016/06/10 01:50 #

    제가 왠만하면 박병호 홈런이야기만 하고 마치려고 했는데...

    오늘 8회는 그냥 틀어만 놓고, 9회부터 집중해서 봤는데 결국 찬스를 못 살리고 1점차 패배를 했더군요.

    치고 올라가지를 못 하네요.

    그리고 전 아무래도 외국에 생활하다 보니 한국매체를 접할 시간이 많이 없고, 외국관련 정보를 접해야 할 필요가 많아 롯데자이언츠 외에는 크게 관심을 못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야구/축구 이런 스포츠는 다 좋아합니다.
  • Kael 2016/06/10 06:10 #

    롯데 자이언츠의 꼴에 대해 이창호 9단의 말이 있죠.

    "중요한 승부에서 패하고도 마음이 아무렇지 않다면 그것은 이미 프로가 아니다. 그것은 인품과 무관하며 승부사에게 패배의 아픔은 항상 생생한 날것이어야 한다. 늘 승자가 될수는 없지만 패자의 역할에 길들여져서는 안 된다." - 이창호 9단(프로바둑기사)

    롯데 자이언츠는 패자의 역할에 길들여진 그저 아마추어 집단입니다. 선수가 아무리 좋아도 구단주가 돈을 쏟아도 감독이 좋아도 팀 마인드 자체가 썩은 프로로써의 존재가치가 없는 팀이라 성적이 안 좋을 수밖에 없어요.
  • 하늘라인 2016/06/10 13:49 #

    조금은 가볍게 쓴 내용인데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해주신 말씀 들으면서 로이스터 감독이 생각나네요
  • rumic71 2016/06/10 17:51 #

    대만은 승부조작의 스케일에서 크보를 월등히 앞서고 있잖습니까.
  • 하늘라인 2016/06/11 07:45 #

    그렇죠.
    그러다 6개팀에서 4개팀으로 축소 - 흥행실패 - 기업스폰축소

    이러다 보니 대만야구는 좀 위기인 듯 합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