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전기스쿠터 레이스가 시작되었다는 BBC뉴스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며칠전 대만의 전기스쿠터 Gogoro 정모사진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 내용에 오토바이배기가스 환경오염문제로 전기오토바이가 좀 더 보편화 되었으면 한다는 저의 코멘트도 살짝 올렸었는데요.

오늘 아침 신문을 보다보니 'Taiwan's electric scooter race' 라는 제목으로 BBC뉴스에 올라와 있어 소개를 해 봅니다.

10 November 2015 일자 내용이네요.  이젠 BBC도 차이컬쳐 내용을 보고 기사트렌드를 적는 시대이군요. (는 정말 농담입니다...)


그런데 저기 동영상 첫화면의 장소도 작년 5월 제가 소개를 해 드렸던 곳입니다.
위의 캡쳐는 작년 5월 대만의 오토바이물결 이라고 하면서 소개를 해 드린 내용인데, BBC리포터도 이 장소에서 취재를 했네요.

비싼 전기스쿠터가 보급이 많이 될 지는 앞으로 더 봐야 겠지만, 중국본토는 최근에 가 보면 전기자전거, 전기오토바이가 이전 보다는 많아 진것 같더군요.
관건은 경제력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을 살 수 있는 경제력, 구매력이 받쳐주지 않으면 어렵겠죠. 스쿠터 많이 타는 여러 동남아 국가들 중 대만이 Gogoro의 주 관심이 되는 것도 상대적으로 높은 경제력을 가진 국가라서 그런 듯 하구요.

암튼 오늘 아침 신문을 보는데 그저께 제가 올린 전기스쿠터 내용이 신문기사에 있길래 한 번 소개해 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