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라이온스클럽 모임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대만에서 보니까 라이온스클럽이 종종 보이더군요. 가끔 차량에도 라이온스클럽 심볼이 붙어 있는 경우도 보았구요.

한국에서는 이전에는 라이온스클럽이라든지, 로터리클럽 이라든지 해서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최근에는 크게 보이지 않는 듯 하더군요.
최근에 대만의 라이온스클럽회원들이 모여 등산을 하는 모습입니다. 대체로 중장년층이 많습니다.

라이온스클럽 하면 어떤 단체의 느낌이 드세요?
저는 라이온스클럽하면 무슨 부유층들의 사교모임 정도로 생각을 했었거든요. 이전의 이미지는 좀 그랬습니다.
로터리클럽이나 라이온스클럽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특수한 부유층만 가입해서 그들만의 사교모임? 그런 이미지가 늘 있었습니다. 
의외로 비종교봉사단체 라는데요. 아주 어릴 적 친척어르신 중 한 분이 저 라이온스클럽회원이셨는데, 봉사활동을 하셨는지는 잘 모르겠네요.
마이크 들고 계시는 분이 오늘 전체 진행자 이시구요. 저 옷도 현장에서 이름 확인하고 나눠주더군요. 그외 모자, 음료, 빵 등등을 현장에서 나눠주었습니다.
대만 전역의 지부에서 모인 듯 하더군요.
대만에 아직 반년 넘게 있었지만, 사람들 살아가는 모습은 한국과 거의 비슷해 보입니다. 중국본토에 살 때는 많은 부분이 한국과 다르다는 걸 느꼈었거든요.
이 모습만 보면 영락없는 한국의 어느 산악회 아주머니 아저씨 기념사진 모습입니다. 

라이온스클럽이라는 존재를 한 동안 잊고 살다가 최근에 보게 되어 사진을 올려 봅니다.
오늘 타이베이에 진도4 규모의 지진이 있었습니다. 평소 작은 흔들림은 자주 있는 편이었는데, 오늘은 살짝 건물전체가 좌우로 흔들리는 느낌과 함께 집 안의 물건들이 흔들흔들 거리는 걸 볼 수 있는 정도의 지진이었습니다.



덧글

  • sogo 2015/10/20 00:24 #

    오늘 지진은 특히 더 잦았던 것 같습니다. 다른 때 같으면 한번 흔들리고 말았을 텐데...
    지진은 겪어도 겪어도 익숙해지지 않는 것 같네요;
  • 하늘라인 2015/10/20 06:50 #

    네 어제는 평소에 자주 있던 흔들림보다는 길고, 강했던 것 같습니다.

    계속 흔들리길래 여차하면 몸을 피할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 Ignacio Libre 2015/10/20 10:25 #

    저희 부친이 라이온스 회원이었습니다. 올해 4월에도 대만 라이온스 클럽 모임에 다녀온다고 대만을 갔다 오셨으니 아직도 회원이든 뭐든 그런거 같습니다.

    부유층 또는 부유층이고 싶어하는 (그래서 유유상종으로 가오를 잡든, 아니면 뭔가 이득을 보려는) 오야지들의 친목모임이 아닌가 싶습니다.

    뭐 정말 그런지 아닌지, 실질적으로 사회에 얼마나 기여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제가 보고 느낀 것은 그렇다는 것이지요.
  • 하늘라인 2015/10/21 19:17 #

    한국에서는 라이온스클럽이 그렇게 많이 보이는 것 같지는 않더군요.

    어떤 활동을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직도 저는 그냥 부유층의 사교모임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