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쥬니어 규현의 아버지가 한다는 대만한국어학원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대만 타이베이에 있는 한국어학원입니다. 대만중국어로 학원을 補習班[부시반]이라고 합니다. 한자어로는 보습반 이죠.

이 학원은 슈퍼쥬니어의 아버지가 설립을 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전에 슈퍼쥬니어가 대만에서 아주 인기가 많았거든요. Sorrysorry 라는 노래가 몇 십주 이상 연속 1위를 했다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당시 한국어학원을 설립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어 가르치는 것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한국어를 '공부'해서 습득하지 않아서인지 가끔 외국사람들이 물어보는 질문에 적절하게 대답을 못 하겠더군요. 물론 계속 가르치다보면 요령도 생기고, 어떻게 가르쳐야 할지 알 수 있겠지만, 지금은 한국어 가르치는 것이 가장 어렵습니다.

차라리 한국사람에게 중국어, 영어 가르치는 건 저에겐 쉽습니다. 제가 중국어, 영어를 오랜세월 다양한 방법으로 '공부'해서 습득했기 때문에 이제는 조금 알겠더군요.

대만은 아직까지는 영어/일어 학원이 대부분입니다. 번역쪽도 영어/일어 일거리라 더 많다고, 번역하는 대만친구가 말해 주더군요. 하지만 한국어는 늘어나는 수요에 비해 학원이나 전문 번역인이 부족하다고는 합니다.

덧글

  • 바람불어 2015/09/25 07:55 #

    보습이 오타났군요.

    저 얘긴 들었는데 이름이 대놓고 '규현한어보습반'이네요 ^^

    일본어에서는 학원이 대학이나 학교재단(이건 우리도 일부) 등을 가리킨다고 하더군요. 반면 우리말에서 학원은 무조건 보습학원. 우리말에서도 원래는 보습학원인 걸로 아는데...어느새 학원=보습학원이 된 것 같습니다.
  • 하늘라인 2015/09/25 09:45 #

    지적해주신 부분 수정했습니다.

    저도 처음 대만 왔을 때 인터넷에서 규현아버지가 개설했다는 학원이 있다는 이야기를 먼저 들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