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지나간 후 대만 基隆지롱시의 풍경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대만의 태풍이 중국 복건성에 가서 피해를 주고 있다고 하네요. 대만도 곳곳에 피해가 심합니다. 산사태나 홍수 등으로 직접피해를 입은 곳도 있고, 바람으로 재물손실도 있고, 정전, 단수 등으로 간접피해도 있습니다. 제가 있는 곳은 상수도가 흙탕물로 나옵니다. 정수용량을 초과해서 그렇다는 뉴스보도가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아침에 일찍 물을 사러 갔는데, 큰 마트에 대용량 물이 4개만 남았더군요. 냉큼 2개를 사 왔습니다.

일요일이라 피해를 입은 사람 말고는 평온한 모습이었습니다. 타이베이에서 버스를 타고 基隆으로 가 보았습니다. 스타벅스 건물 위로 KEELUNG 지롱이라는 마크가 보입니다. 여전히 하늘에 구름은 많습니다.
지롱터미널에서 外木山해변 방향으로 자전거를 타고 가 봅니다. 여기는 바다에 만들어 놓은 인공수영장입니다. 사람들이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흐리고 파도는 조금 치고 있었지만 온도는 충분히 더웠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수영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진에는 많이 나오지 않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수영을 하고 있어서 깜작 놀랐습니다.
그 옆 바다에는 어떤 남자가 구명조끼도 입지 않고 서핑보드를 타고 있습니다. 제가 수영을 못 해서 인지 저런 파도에 구명조끼 없이 저런 행위를 한다는 것이 아찔합니다.
사람들이 태풍 전 후로 파도가 심하게 칠때 일부러 저런 곳을 찾아가서 서핑을 하는 이유를 알겠더군요. 제가 바다수영을 못 해서 그렇지 재미는 있어 보였습니다.
태양이 없어 조금은 습하고 무더웠지만 저렇게 바다바람을 맞으며 누워있기 딱 좋은 날씨 입니다. 옆에 테이블까지 가져다가 음료수까지 놓고 누워 있네요. 날씨를 즐겨야죠.
곳곳에 태풍의 상흔이 남아 있긴 합니다. 오늘 집을 나와보니 집 주변의 가로수들은 어제와 다르게 많이 정리를 했더군요. 아마도 도심지니까 신속히 정리를 한 듯 합니다. 여기는 그냥 인적드문 해변도로라 아마도 우선순위에서 조금 밀릴 듯 합니다. 그래도 주변 사람들이 나와서 청소를 하고 있었습니다.
얘는 아예 중간이 뚝 끊어져 버렸습니다. 그 옆 줄기는 끊어져 있네요.
오늘 여행의 백미는 바로 이 녀석 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가만히 있더군요. 제가 올 때도 저렇게 가만히 있어서 사람들이 주변에서 구경을 하고 있었는데, 백사장 주변 구경하고 한시간 정도 지났나? 돌아가는 길에도 저 자리에 저렇게 가만히 있더군요. 무슨 새며 왜 저렇게 움직이지 않고 가만히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냥 두리번 거리고, 제자리에 꿈틀거리기만 하더군요.
빨간 화살표 저 자리에 딱... 사람들이 구경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난주 아름답고 깨끗한 해변이 인상적인 外木上해변이었는데요. 조금 밖에 보이지는 않지만 깨끗한 모습입니다. 아주 깨끗하고 아담한 해수욕장이었는데요.
오늘은 태풍으로 밀려온 쓰레기로 난리더군요.  복구하는데 시간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이미 일부는 저렇게 청소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체가 쓰레기로 뒤 덮여 있는 해변이었지만 저렇게 아이들도 물놀이를 하고 있고, 아까 그 서핑보드 타는 남녀도 보입니다.
세마리의 검은색 강아지가 해변에서 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서핑보드 타시던 여자분이시구요.
태풍이 지나간 풍경입니다. 남은 구름이 낮게 드리워져 있습니다. 이때부터 갑자기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황급히 지롱터미널 쪽으로 돌아갑니다.
돌아가는 길에도 이 녀석은 그 자리에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먹을 걸 던져 줘 봤는데 먹지 않더군요. 저 녀석 왼쪽 편 작은 노란색 조각이 제가 던져 준 것입니다.
비가 많이 내려서 잠시 처마밑에 비를 피하는 모습입니다. 달리기 하던 옆의 여자분도 함께 비를 피하고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사람도 비를 피하고...
지롱여객터미널 부근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여러 정황을 봤을 때) 대학생여행객들의 모습입니다.

대체로 차분한 일요일의 대만풍경 소개해 봅니다.

• 종화 2015/08/10 00:47 #

마지막 사진은 지룽역에서 야시장쪽 가는 길이군요ㅋ 그래도 태풍 피해가 생각보다 덜한 모습이고 시민들도 재빨리 일상으로 돌아온 것 같아 다행입니다
  • 하늘라인 2015/08/10 10:31 #

야시장 방향 맞습니다.

도시보다는 산이나 시골쪽의 피해가 더 큰 것 같더군요.
  • 이든 2015/08/10 23:40 #

서핑은 구명조끼입으면 더위험합니다
    파도를 맞았을때 튕겨나가 자신을 컨트롤할수 없기때문이죠
    먼바다로 그대로 밀려나가 버릴수 있기때문에 서퍼들은 구명조끼를 입지않죠
    대신 보드와 끈으로 연결되어있어 빠져도 가라앉지않아요

• 하늘라인 2015/08/11 00:36 #

그렇군요. 수영장에서는 물에 뜰 수 있겠는데, 바다는 발 안 닿는 곳에 나가 본 적이 없는 저로서는 구명조끼 없으면 저곳까지 못 갈 것 같네요.

좋은 지식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