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의 마스크자판기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가끔 인터넷에 중국이나 대만 관련 글들을 읽다 보면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과는 상반된 의견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주관적인' 평가를 할 수 있는 부분이야 사람마다 다를 수 있겠죠. 가령 '타이페이사람들은 대체로 서울보다는 여유로운 것 같다' 라고 했는데, 어떤 분은 전혀 아니다. 라고 할 수 있겠죠. 본인이 서울에서 더 여유롭게 살고 있으면 말이죠...

얼마전 '대만사람들은 마스크를 잘 하지 않는다' 라는 글을 본 적이 있는데요. 적어도 제가 보기엔 한국사람보다는 마스크 참 많이 하고 다닌다 라고 생각을 하고 있던 터라 좀 의아하더군요.  대만사람들은 대체로 마스크 많이 하고 다니는 편입니다. 제가 이번달에 한국다녀 왔는데, 메르스 때문에 마스크 엄청 하고 다닐 줄 알았는데 막상 비율이 그다지 많지 않더군요. 

대만 마스크 자판기입니다.
10대만달러(350원)에 2개가 들어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마스크 2개가 들어 있습니다. 저도 마스크 거의 하지 않고 살았는데, 이번 한국가면서 마스크를 휴대하며 착용했네요.

오늘 중국본토는 단오절 휴일이었습니다.



덧글

  • santalinus 2015/06/22 23:11 #

    다른 데는 잘 모르겠지만 타이베이에선 마스크 많이들 쓰던데...확실히 사람들이 느끼는 게 제각각이네요.
  • 하늘라인 2015/06/23 00:06 #

    그러니까요. 제가 첨 대만 왔을 때 '사람들이 마스크를 참 많이 하고 다니는구나' 라고 느낄 정도로 평소에 마스크하는 사람 비율이 많았거든요.
  • 고지식한 순록 2015/06/23 11:28 #

    얼마전에 대만을 처음으로 여행해 봣는데 정말 멋진나라라고 생각했습니다! 국민들의 예절이나 의식수준이 굉장히 높고 배워야 할 점이 많이 보였어요 ㅎㅎ
  • 하늘라인 2015/06/23 16:42 #

    저도 대체로 예절의식, 친절도가 서울보다는 높다고 생각을 하고 말씀해주신 부분에 대해서도 첫방문때 느꼈습니다.

    그런데 오래살아도 대만사람들이 예절의식이나 친절도가 높다는 건 느낄 수 있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