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판매할 예정인 대만의 전기오토바이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대만은 오토바이, 자전거 강국입니다. 타고다니는 인구도 많고, 관련 기업도 이쪽 분야에서 많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보시는 오토바이는 곧 출시될 전기오토바이입니다. 아직 판매는 하지 않고 있고, 가격도 책정이 안 되어 있습니다. 저렇게 전시매장만 만들어 놓고 홍보중입니다.
앞모습도 세련되었고, 뒷모습도 이쁩니다. 그리고 앞 판은 교환이 가능합니다.
휴대폰 케이스 바꾸듯이 앞 판은 이렇게 별도로 구매해서 바꿀 수 있게 해 두었습니다. 색상도 다양하고 이쁩니다. 아마 상용화가 되면 사제업체에서 튜닝된 더 개성있는 것들도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앞 판을 떼고 부착해 보았는데, 아주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합니다. 요일별로, 기분따라 날씨따라.. 개성에 맞게...
배터리는 9Kg짜리 두개가 들어갑니다.  주유소처럼 곳곳에 저 배터리를 비치해 놓고 전기가 떨어지면 주유소가서 갈아끼우는 방식으로 한다고 합니다.

0~50Km/h 는 4.2초가 걸린다고 하고 안전최대속도는 95Km/h 입니다. 
시내 곳곳의 충전소에 저렇게 배터리를 비치해 놓고 내 것을 꽂아 넣어 두고 완충된 걸 뽑아 오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데모영상을 보여주더군요. 배터리 두개로 100Km를 달릴 수 있다고 하네요.
엔진이 없으니까 깔끔한 모습입니다.
무엇보다도 벨트가 고무입니다. 반영구적이죠. 제가 타고다니는 스트라이다 자전거도 체인이 저 벨트식으로 되어 있고, 할리오토바이도 저 고무벨트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구형 열쇠가 아니라 이런 스마트키 방식입니다.  제가 보니까 최대한 젊은 사람들을 타겟으로 컨셉을 잡은 것 같습니다.
배터리 2개의 잔량도 보여주고, 계기판도 깔끔합니다. 시동을 걸면
이렇게 속도계가 나옵니다. 대만에서 오토바이 하나 있으면 편할 것 같은데요...

참고로 얘는 일반 자동차보통면허로는 몰 수가 없고, 오토바이면허를 새롭게 취득해야 합니다.

또 하나더... 50cc 오토바이는 일반 자동차보통면허로 몰 수 있지만, 그 이상 배기량은 오토바이면허를 따야 하고, 한국인은 국제운전면허증으로 대만에서 운전할 수가 없습니다. 

아직 가격도 미책정이라 판매하는 종업원들도 가격을 모른다고 하네요. 곧 판매를 한다고 하는데, 대만도 기존 오토바이 대기오염이 있죠. 과연 이런 전기오토바이가 향후 기존오토바이를 대체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저도 하나 구입하고 싶긴 하네요.

카더라 정보에 의하면 8만대만달러 정도로 가격이 형성된다는 말도 있던데요.(절대 정확하지 않음) 기존 50cc오토바이가 3만원에서 5만원 선임을 감안하면 확실히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가격이 다소 높습니다.



핑백

  • 차이컬쳐 : 대만의 어느 오토바이 정모 풍경 2015-11-09 15:18:25 #

    ... 올여름 출시된 전기오토바이 Gogoro 모임을 하는 듯 하더군요. 줄 맞추어 딱 저렇게 주차를 해 놓고 서로 사진도 찍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이 전기자동차 Gogoro에 대한 글 은 제가 올 봄에 적은 여기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처음 나오기 전 8만대만달러(한국돈 약 2백8십만원) 정도에서 형성이 될 거라 ... more

덧글

  • Positive 2015/05/05 23:56 #

    와 이쁘네요.배터리를 갈아 끼는 방식이나 이런게 원래 저런건진 몰라도
    제겐 신선합니다.
  • 하늘라인 2015/05/06 00:00 #

    배터리 교환소가 곳곳에 주유소처럼 운영이 될 거라고 합니다. 아마 배터리충전하는 시간과 노력을 덜어 주려는 의도 인 듯 합니다.
  • sogo 2015/05/06 01:59 #

    디자인이 매우 훌륭하네요. 성공하길 빕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대만 스쿠터랄까... 운전 문화가 좀 무섭습니다.
    제가 전에 치인 적도 있고 오늘 대만 직원 한분도 사고가 있었구요.
  • 하늘라인 2015/05/07 00:34 #

    여기 TV 보면 오토바이 사고영상 자주 보여주더군요.

    저도 오토바이 못 타서 두렵습니다.
  • 종화 2015/05/06 02:47 #

    아... 그러고 보니 한국인은 국제면허증으로 대만에서 운전할 수가 없군요...... 그러고 보니 공식 국교도 단절되었고 국제협약에도 대만 미가입국으로 나오니.... 놓치고 있던 사실이었는데 이제서야 알게 됐네요 ㅎㅎ
  • 하늘라인 2015/05/07 00:35 #

    네, 간혹 다른 블로그 중에 국제면허증으로 렌트했다는 글들이 있던데, 렌트업체야 돈 벌려고 빌려 주는 거겠지만 사고 났을 때 무면허로 간주되어 보험처리가 안 된다고 합니다.
  • 라라 2015/05/06 22:48 #

    9kg 2개로 100km 면 2개 휴대하고 다니면 200km 는 걱정 없이 다니겠네요.
  • 하늘라인 2015/05/07 00:36 #

    사진처럼 휴대할 수 있는 공간도 있어서요. 스쿠터로 200km 면 상당히 먼 거리이긴 하네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