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체력은 누구나 꾸준히만 하면 올릴 수 있다고 했었죠... 효리네민박요가처럼

오늘은 제가 그동안 체지방 빼고, 몸 만들기 하면서 시드니 있으면서 했던 운동을 소개해 봅니다. 

시드니에서는 중량운동은 거의 못 하고, 걷기, 달리기, 하체운동 위주로 했습니다. 헬스장을 안 다녔죠. 그러다보니 상대적으로 상체 운동 할 시간이 많지 않고, 특히 중량운동 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그래서 턱걸이와 팔굽혀펴기 를 꾸준히 했습니다.

지난번 턱걸이 7개-->10개 했다고 인증하면서 2015년까지 15개로 올리겠다고 약속을 했었습니다.



12월 중순 10개로 올렸고, 이번엔 13개를 했습니다. 꼭 몇 개를 했다는 숫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꾸준히 내가 할 수 있는 최대치를 조금씩이라도 계속 올려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복하지만... 

꾸.준.히.  

하면 됩니다. 어학공부처럼요.  1월초 손 찢어져서 2주 정도 쉬는 기간이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괜찮습니다. 어차피 운동이라는 것이 2년보고 한다고 생각했을 때 2주 쉰다고 달라지는 것 없습니다.

이번에는 또 꾸준히 한 팔굽혀펴기 영상 올려 봅니다. 항상 저 벤치 저 장소에서 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꾸준히 했습니다. 달리기 하고 저 지점에서 쉬면서 팔굽혀펴기를 저 자세로 했습니다. 헬스장의 벤치프레스 대신 한다는 생각으로 했구요. 많이 하기 보다는 일주일에 3~4회 이상은 꾸준히 한다는 각오로 했습니다. 

단, 한 번 할 때는 반드시 3세트는 했구요.

기초체력을 조금씩 올리는 것에 중점을 두고 했습니다. 저기 공원 대부분 벤치가 도로 반대편을 향하고 있는데, 딱 두 군데 저렇게 도로를 향하고 있는 곳이 있어 항상 저 장소에서 잘 했습니다.

처음 왔을 땐 중량운동 못 해서 어쩌나 생각을 했는데, 공원 둘러 보니 턱걸이와 저 팔굽혀펴기 할 수 있는 좋은 장소가 있더라구요.

댓글을 보니까 체중감량인 분들 계시던데, 포기하시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배 나온 중년도 하니까 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