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vs이라크 아시안컵4강 시드니올림픽스타디움 관람기 호주 makes me feel Brand new

한국과 이라크 경기를 시드니올림픽스타디움 가서 직관하고 왔습니다. 일단 2대0 승리를 해서 기분 좋습니다. 직관한 보람이 있네요. 비만 내리지 않았으면 좀 더 쾌적하게 보고 올 수 있었는데, 아쉽게 비가 계속 내렸습니다. 다행히 많이 내리지는 않았습니다.
스터디움을 가기 위해 지하철을 탔는데, 대부분이 이라크 사람들... 제가 예상했던 것 보다는 아주, 훨씬 더 많은 이라크 사람들이 오늘 현장에 왔습니다. 지하철 유리창에 비치는 저 남자의 모습이 재밌어서 한 장 찍어 보았는데...

저 남자는 결국 과도한 분장과 과도한 액션으로 지하철에서 내리자 마자 경찰관에게 끌려가...
경찰관들도 막 사진 함께 찍자면서 서로 어울려 사진을 찍더군요. 뭐 완전 축제 분위기 였습니다.
한국사람도 적지는 않았으나 시작전 분위기는 이라크응원단이 주도를 하더군요. 얘네들도 꽤 열정적으로 밖에서부터 응원을 했습니다.
이렇게 군복을 입은 저 사람이 응원을 막 주도해서 분위기를 띄우더군요.
함께 어울려 응원하고 사진찍고... 새벽부터 내리던 비가 마침 경기시작전에 그쳐서 다행이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 경기 내내 비가 내렸습니다.
비 예보는 있어서인지 저렇게 비 옷을 미리 입고 있는 한국사람들 무리가 보입니다. 아마 제 생각엔 추워서 그냥 입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오늘 좀 추웠거든요. 저는 긴팔티셔츠에 등산용방수바람막이 점퍼를 입었는데도 살짝 한기가 느껴지더군요.
티켓을 보여주고 간단히 짐검사를 한 뒤 내부로 들어 왔습니다.
제자리는 골대 뒤편이었는데, 비가 내려서 사람들이 저 앞쪽으로는 가지 않고 모두 지붕이 있는 뒷편에 몰려 있습니다. 저도 지붕아래에서
도넛은 안 먹으려고 했는데, 비 내리고 곳곳에 쟤를 팔고 있어서 유혹을 뿌리칠 수가 없더군요. 날씨도 쌀쌀하고 배도 출출하고 해서 커피와 도넛으로 경기를 기다렸습니다.
선수들이 나와서 운동장 상태를 확인하는 군요.
누군진 모르겠으나 인터뷰를 하는데, 저 남자분 티셔츠가 '독도' 저기 서양여자분도 한국을 응원한다고...
반대편에서는 이라크사람들이 응원을 하고, 여기 한국응원단 뒷편에서도 많은 이라크사람들이 응원을 했습니다.
첫골을 넣고 난 우리 응원석의 분위기는 더욱 좋아졌고, 이 때 부터 이라크 응원단은 좀 잠잠해 지더니 두번째 골 들어가니까 이라크 응원단은 큰 반응이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저 응원단들은 승패에 상관없이 돌아가면서 엄청 즐겁게 환호하면서 가더군요.추측컨대 이란전 치열하게 이기고 올라와서 4강만으로도 만족한다는 분위기 인 듯 합니다. 연장, 승부차기 까지 혈투를 하고도 하루 적게 쉬었으니까요.
3만5천명인가로 공식입장인원이 경기중에 스크린에 나오더군요. 그런데 신문을 보니 '6만명이 모인 가운데' 라는 기사가 있던데, 그 스타디움 총인원 수를 그냥 기자가 추측해서 적은 것 같더군요.

암튼 사람이 꽤 많았는데도, 저기 특별편승한 기차를 연속으로 빼니까 금방 사람들이 다 빠지더군요. 예상보다 훨씬 신속하게 빠져나올 수 있었습니다.
저야 뭐 잠깐 시드니에 와 있어서 그냥 '한국국제경기를 외국에서도 관람하는 구나' 라는 가벼운 느낌이었는데, 저기 한복입은 할아버지는 오랫동안 한국을 떠나와서 이런 한국의 국제경기를 보면 감회가 새로운 수도 있겠구나 라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물론 저 한복입은 할아버지도 지난주에 시드니 오신 여행객일 수도 있습니다만...)

스포츠바에서 TV로 볼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 있습니다. 

덧글

  • licmin 2015/01/26 23:41 #

    크읔... 직관... 부 럽 네 요 크으...
  • 하늘라인 2015/01/26 23:45 #

    확실히 직관을 하니까 시간이 금방 가더군요. TV로 보면 시간 정말 안 가는 느낌인데요.

    축구 경기는 이전 서울vs수원 최다관중돌파한 그 경기 이후로 처음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야구경기는 자주 갔었는데요.

    암튼 재밌었습니다.
  • 역사관심 2015/01/27 01:49 #

    이런 생생한 포스팅을. 감사합니다, 한국우승!
  • 하늘라인 2015/01/27 12:15 #

    결승전도 생생하게 올려 보겠습니다.
  • 홍차도둑 2015/01/27 04:04 #

    비올 때 경기 보는건 쉬운 일은 아니지요.

    고생하셨습니다.
  • 하늘라인 2015/01/27 12:17 #

    비 옷을 입었지만 바지와 신발이 젖는 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그리고 여름이지만 좀 추웠는데 긴 팔에 방수방한 바람막이 입고 오길 잘 했 다는 생각을 몇 번이고 했습니다.
  • 홍차도둑 2015/01/27 12:31 #

    그렇게 준비하셔도 탈 나는게 비오는 날 실외경기 관람입니다. 저도 그런날 가면 바람막이뿐 아니라 초콜렛에 손난로까지 들고가는데...힘들죠. 20대때도 그렇게 준비해도 미친듯이 비 맞으면서 북치다보면 다음날 골골은 기본이었으니까요.

    크림크리스피 도넛과 커피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그정도의 에너지 보급 가지고도 미친듯이 응원하고 한 뒤 집에 오면 2kg씩 빠져있던 때도 있었던지라...^^;;;;
  • 하늘라인 2015/01/28 08:55 #

    이번주 토요일은 비 소식이 없네요.

    응원 잘 하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 anchor 2015/01/28 09:05 #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월 28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월 28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