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타이페이의 八里BALI 의 가을날씨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대만타이페이에 淡水딴수에이 라는 유명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그 맞은편(위의 사진에서 바다 건너편)에 八里빠리 라는 곳이 있는데요. 오늘은 이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딴수에이와 鱼人码头위런마터우(인어항구)는 이미 다녀왔습니다. 빠리는 그 두 곳의 바다 건너편 입니다.
대만친구네 가족들과 함께 갔습니다. 앞의 두 사람은 모두 학교에서 교사입니다. 오늘 토요일이라 저를 초대해서 가족들 모두 데리고 갔습니다. 사실은 저 가족들 가는데, 저를 데리고 가 준 것이죠.
도착하자마자 여기 지중해의 싱그러운 바람이 느껴지는 듯한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했습니다.(전 지중해를 가 본 적도 없으면서 지중해의 '싱그러운 바람' 이라는 표현을 막 쓰는 군요) 저기 보이는 학생이 저 가족의 초등학생 아들입니다. 태권도도장을 다닌다고 하여 하나의 대화거리가 있었습니다.
오늘 여기 날씨가 정말 예술이었습니다. 하늘색... 초가을의 기온... "거 참 자전거타기 딱 좋은 날씨네..."

4인용 자전거를 타고 옆에 앉은 초등학생에게 운전과 페달질을 맡기는... 청소년학대를 해 보았습니다.
저는 페달질을 하지 않고, 저렇게 다리를 올리고 풍경을 구경하며... 사진이나 찍는... 옆의 그 초등학생은...
이렇게 이를 악물고 사력을 다 해서 페달질을 하고 있습니다...
저기 건물들 보이는 곳이 鱼人码头 인어항구 입니다.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한강같은 느낌입니다.
그렇게 달려(X) 청소년학대로 달리게하여(O) 十三行博物馆 십삼행박물관 에 도착을 했습니다.
자전거주차와 주차선을 맞추기 위해 들어서 옮기는 것마저도 저 초등학생을 시키는... 이 청소년학대의 생생한 현장...  잠시 박물관에서 쉬기로 하고 내렸습니다.
박물관 입구에서 길거리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날씨도 좋고 온도도 딱 좋고, 저런 길거리연주를 들으니 외국에 온 느낌이 더군요.
초등학생이 사진을 찍어 달라고 해서 사진도 찍었습니다.
돌아가는 길도 청소년학대? 를 위해 일단 기념사진도 찍어 봅니다. 셀카봉.. 굿!!
박물관공원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박물관공원이 더 아름다워 보입니다. 오늘 바람은 세게 불더군요. 바람까지 세게 부니까 더 좋았습니다.
저렇게 가족단위로 나와서 야외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딱 한강공원 느낌입니다.
이제 돌아갑니다. 저렇게 가족들, 연인들 많은 사람들이 자전거를 탑니다. 도로가 잘 되어 있더군요.
 이 곳과 저 곳은 육로로도 이동할 수 있고, 훼리도 있습니다. 주말에는 훼리 줄을 서야 합니다.
저기 저 자전거타는 남자분.. 가디건, 니트 어깨에 걸치고 자전거 타기.. 영화속 멋진 남자의 상징입니다. 왠지 학교에서는 반장일 것 같고, 이름 끝글자는 "민, 혁, 준" 뭐 이런 걸로 끝날 것 같습니다.
여유롭네요. 오늘이 토요일이라 더 그런 느낌입니다.  딴수에이 쪽과는 다른 것이 딴수에이는 도심과 교통이 가까워 사람이 많고, 뭔가 번잡하다는 느낌이 좀 드는 데요. 여기 빠리쪽은 좀 여유롭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바닷가에 말이 있으니 색다른 느낌입니다.
오늘 차이컬쳐에서는 운영자의 청소년학대 현장과 함께 대만 타이페이의 빠리를 구경해 보았습니다.

사진이 너무 많은 관계로 다음에 나머지 부분 더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토요일 저녁인데, 모두들 즐거운 시간들 보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 유내 2014/11/23 02:27 #

ㅋㅋㅋ 글이 재밌네요! 깨알같이 웃으며 읽었어요ㅋㅋ 대만 가보진 못했지만 여행갈 때 참고할만한 곳이네요! ㅎ.ㅎ
  • 하늘라인 2014/11/23 11:44 #

재미있으셨다니 감사하네요 대만 여행지로 좋습니다
  • 초여름바람 2014/11/25 20:12 #

귀엽네요 초딩 ㅎㅎㅎ 딴수이 저 쪽 편으로도 가보고 싶어지는군요. 아 혼자가면 재미없겠지요? ㅠㅠ
  • 하늘라인 2014/11/26 00:45 #

왜 혼자 가시려 하나요? ㅠㅠ

영화나 드라마에서 처럼 혼자 노을지는 바다 바라보는 건 딱 10초... 별로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