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은 중국에 많이 없는 던킨도넛츠 唐恩都乐 차이컬쳐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는 던킨을 아주 무척 사랑했습니다. 그리고 던킨오리지널 커피도 가성비 아주 훌륭하다고 생각해서 아주 자주 애용하던 곳이었는데요.

제가 유학을 하던 시절에는 저런 프랜차이즈가 많지도 않았고, 산동성 연대라는 도시가 KFC 도 3곳인가? 2000년 기준... 맥도널드는 한 곳에 입점을 했다가 망하고 문을 닫았다는 그런 지역이었구요.

도시라도 사는 곳에 따라서는 KFC 외에는 저런 프랜차이즈 카페나 도넛 파는 곳이 많이 없죠.

그래서 늘 '울며겨자먹기로' KFC 만 갔는데요. 중국은 KFC 가 압도적입니다.

어느 순간 중국에도 저 던킨도너츠가 보이더군요. 사진은 상해 中山公园 부근입니다.  한국에서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던킨이지만 저 날은 너무 반가워서 커피 한 잔 했네요.

그런데... 던킨이 중국에 많이 없다는 건 알았지만...
홈페이지를 보니까 저 두 지역 4개 도시에서만 매장이 있다고 되어 있네요.  저 사진은 상해에서 찍었는데, 그럼 저 가게는 직영이 아닌건지... 직영이 아니라도 홈페이지에서 안 올려 줄 리락 없는데 다소 의외입니다.

코카콜라, 스타벅스 이런 단어들은 중국어로 다들 아시죠?  그럼 던킨도너츠를 중국어로는

[Tang En Dou Le] [탕은또우러] 정도로 발음이 되겠네요.

던킨오리지널 커피 한 잔 하고 싶은 밤입니다.



덧글

  • 푸른별출장자 2014/08/26 23:58 #

    짝퉁일수도 있어요...

    저러다 본 점 들어오면 이름 바꾸는...
  • 하늘라인 2014/08/27 00:14 #

    말씀해주셔서 방금 검색을 좀 해 보니, 상해에 현재 많이 입점이 되어 있네요.

    다행히 짝퉁은 아닌 듯 합니다.
  • 요우 2014/08/27 00:21 #

    9월, 2월 인천공항에 가면 던킨도넛/크리스피 도넛을 한상자씩 가슴에 안고
    비행기를 기다리는 한국 유학생들이 많죠..ㅎㅎ 북경 올림픽촌에서 베스킨을
    찾았을 때 그 기분이란! ㅎㅎ
  • 하늘라인 2014/08/27 00:27 #

    2터미널 가장 끝 쪽 말씀하시는 군요. 거기 던킨... 저도 중국갈 때 가끔 "문명을 떠나 보내는 마음" 으로 커피 한 잔 던킨도넛 몇 개 사서 갈 때가 있었거든요.

    그리고 저도 이전 상해에서 하겐다즈 매장 하나 발견하고 폭풍감동에 하나 사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