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령당시 일본군이 사용했던 콘돔과 성병약 사진한장

일본군이 한국 점령하면서 사용했던 성병약과 콘돔 이라고 하네요.
몇 년전 군산을 잠깐 당일치기로 방문 한 적은 있어도 군산에 대해서 잘 몰랐는데, 이번 군산방문을 통해 군산의 과거 아픈 역사를 알게 되었네요.
여러 사진들을 보았는데, 위안부 뿐만 아니라 각종 수탈, 특히 군산으로 부터 쌀 수탈을 하면서 아녀자들의 노동력까지도 착취를 한 사진들이 있더군요.
일본식 가옥이 있다고 하여 빗속을 뚫고 갔는데...
이날 휴관일 이라 들어가 보지는 못 했습니다. 역사를 잊지 않는 것도 중요하고, 역사를 편향되지 않고 바르게 보는 것도 중요하죠.

신문과 책들을 많이 보고, 많은 올바른 경험들을 해 보다 보면 건강한 상식과 역사관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위의 집을 '히로쓰 가옥' 이라고 하는 것 같던데, 이야기가 나온 김에... 

대만 타이페이에도 이런 유명한 일본식 가옥이 있습니다. 지난달 찍은 사진을 소개해 봅니다.
바로 여기 입니다. 타이페이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일본식 전통가옥으로 위치는
여기 입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위의 사진 보여 주면 대부분 사람들이 알 겁니다. 시내 중심에서 멀지도 않고 주변 경관도 이뻐서 걸어서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이날 여기 왔을 때는 그냥 '일본식 가옥? 이쁘네' 이 정도로 생각을 했었죠. 왜냐하면 남의 나라이다 보니 일본이 무슨 이유로 점령을 해서 여기 집을 지었는지 크게 관심도 없었고, 또 여기 대만 사람들은 이 건물을 크게 안 좋게 생각하지 않고 있더라구요. 현재 식당으로 운영도 하고 있고.
실제로 건물 내부도 아름다웠습니다.
외국인인 입장에서는 그냥 건축물 구경 하는 셈이었죠.
심지어는 뒷뜰을 보면서 일본영화 '러브레터' 마지막에 나오는 집 모양과 비슷하게 생겼다 라고까지 생각을 했었죠. 일본엘 아직 안 가 봐서요.

그런데 이번에 군산과 일본군 점령의 역사를 알고 나니까 군산의 일본식가옥을 가는데, 마음이 착잡하더군요.

하지만 다들 아시다시피 대만 사람들은 일본에 대해서 그렇게 적대심이나 반감은 우리만큼은 없는 것 같더군요.

저 날도 관람을 다 마치고 나오는데, 몇 명의 대만 젊은여자들이 기모노를 입고
식당에 공연을 하러 가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암튼 군산과 일본의 역사를 보고 왔습니다.







덧글

  • 강한소리 2014/08/22 03:45 #

    ㅜㅜㅜ
  • 달코미티 2014/08/22 03:59 #

    대만은 왜 이렇게 일본을 좋아할까요? 오히려 반한감정이 더 심하다는데 -_-;
    정말 중국과는 상반되는 모습이죠.
  • 하늘라인 2014/08/22 12:47 #

    그런데 저는 반한감정에 대해 그렇게 못 느꼈던 것 같아요.

    제가 한국사람이라서 그런지 저 한테는 한국싫다고는 하지 않더라구요.

    실제로 어딜 가나 한국대중가요 한국드라마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 Erato1901 2014/08/22 07:49 #

    그런데 저는 이 일본에 반감감정이 세대에 따라서 다르지 않나 라는 생각도 합니다. 제가 느끼는 일본에 대한 반감과 요즘 세대들은 다르지 않나?라는 생각도 들고요.
  • 하늘라인 2014/08/22 12:48 #

    사실 저도 이전에 일본어 한창 배울때는 일본에 대해 나쁜 감정이 그렇게 많지 않았습니다.

    지금도 뭐 일본사람에게는 개인적인 감정 없지요. 그저 일본정부의 행태에 대해서는 좀 그렇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