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스턴트 소고기라면 한국에서 먹어보기 차이컬쳐

오늘 동네슈퍼에 갔는데, 중국식료품들을 팔고 있더라구요. 요즘 동네 한국슈퍼에도 중국식료품 가져다 놓는 곳이 많아 졌습니다. 슈퍼아주머니의 말로는 찾는 중국인들도 많고, 한국사람들 중에도 찾는 사람들이 있어서 최근부터 중국식료품을 들여 놓기로 결정했다고 하시네요.

사실 중국에 있을 때는 저런 인스턴트라면을 그다지 잘 먹지도 않았고, 최근에는 다이어트다 건강식이다 해서 몇 년간 인스턴트식품 자체를 좀 멀리 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에서도 인스턴트라면 먹은 것이 연중행사 일 정도입니다.
중국에 있을 땐 왠만한 라면집 특히 면요리집 가면 저 牛肉面은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특히 저기 적혀 있는대로 红烧牛肉面 이라고 해서 많이 팔구요. 저 라면이랑 拌黄瓜 랑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중국에서 면집에 가면 저런 면을 먹을 때 통마늘을 그냥 제공해 주는 곳이 많은데, 저 라면이랑 통마늘 까서 우걱우걱 씹어먹으면 정말 중국현지인화 되는 거죠.

저는 마늘 냄새가 하루종일 입에서 나는 것이 싫어 잘 안 먹습니다만, 초창기때는 라면이랑 통마늘 베어 먹으며 먹었습니다.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 스프를 넣고 면을 넣고 뜨거운물 500ml 붓고 3분간 기다렸다가 먹으면 됩니다.

팁을 하나 드리면 저 스프들을 면 아래에 깔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스프 먼저 바닥에 넣고 그 위에 면을 올리고 물을 붓는 거죠.
이런 중국면요리를 먹을 땐 중국식 젓가락을 사용해 줘야죠.

보기보다 면의 양도 많고, 그다지 자극적이지도 않고 괜찮네요. 중국에서 한 때 인스턴트라면 좀 먹을 때 보면 너무 자극적이기만 한 라면들이 좀 있거든요.

오늘은 그냥 동네슈퍼 갔다가 중국식료품들이 보이길래 그 중에 인스턴트라면 하나 먹어 봤습니다.

평소에는 잘 안 먹는 라면인데, 배 고프니까 맛있더라구요.







덧글

  • K I T V S 2014/07/18 23:43 #

    굉장히 매워보이는데 맵지 않나봐요?
  • 하늘라인 2014/07/19 00:13 #

    여기 슈퍼주인아주머니도 먹어 보려다 매울까봐 시도를 못 하고 있다고 하시던데...

    저는 그다지 맵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중국에서 먹었던 다른 인스턴트라면에 비해 맛이 순하다고 느꼈습니다.
  • 푸른별출장자 2014/07/19 01:01 #

    홍샤오뇨로멘들은 대체로 맛이 약간 매운 정도...
    그 정도는 뭐 신라면(매운 것을 못먹어서 서러운 1인)은 커녕 육개장 라면만도 못합니다.
  • 하늘라인 2014/07/19 17:45 #

    그렇죠.

    그리고 매운 맛의 느낌도 우리나라의 매운맛과 약간 다릅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