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타르트... 蛋挞 (蛋塔)의 추억 차이컬쳐

오늘 헬스장에서 주린 배를 움켜쥐고 (속으로 정말 배부르게 먹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스텝퍼를 밟고 있는데, 꽃보다 할배에서 신구할아버지가 포르투갈 리스본의 제로니무스 수도원 앞에 있는 에그타르트의 원조가게에서 에그타르트를 먹는 장면이 나오더군요.

심각하게 3분정도 헬스장 맞은편에 있는 빵집가서 저거 하나 사 먹어야 겠다는 고민을 했습니다. 너무너무 먹고 싶더라구요. 아시다시피 한창 배고프고 있는데, 먹고 싶은거 보면 참을 수 없잖아요. 결국 안 먹었지만...

에그타르트... 저는 저걸 중국에서 처음 먹어 봤습니다. 그것도 KFC에서요. 한국에서는 구경도 못 했었거든요.
처음 먹었을때, 정말 맛 있어서 한동안은 계속 저것만 먹거나 KFC에서 햄버거를 먹더라도 꼭 저 에그타르트 는 시켜서 먹었죠.

에그타르트는 중국어로 蛋挞 [dan ta] 라고 하구요. 대만중국어로는 蛋塔 [dan ta] 라고 한자만 다르게 씁니다.

2000년대 초반에는 한국 KFC 에는 저 에그타르트를 안 팔았나 보죠? 그 당시에는 KFC에서 징거버거만 먹었으니까요.

아무튼 저 에그타르트를 중국에서 처음 맛 보고 KFC의 패스트푸드점표도 저에겐 맛있기만 했습니다.

그 이후로 에그타르트에 눈을 떠 가끔 홍콩가면 에그타르트 잘 만들어 파는 곳 있으면 먹곤 했습니다.

신구할아버지도 저 때 에그타르트를 처음 맛 보셨다고 하니, 저는 양호한 편이네요.

과연 여러분들은 언제 저 에그타르트를 맛 보셨는지요?

저에게는 중국KFC 대표음식으로 각인되어 있는 에그타르트 입니다.



덧글

  • 이경호 2014/05/13 12:47 #

    오오 에그타르트... 홍차오시장 안 케이에프시에서 한국에 안파는 두유 비슷한것 마셨는데 제 스탈은 아니더라구용...이름은 모르는디...ㅋㅋ 암튼 다이어트 힘내십숑...
  • 하늘라인 2014/05/13 23:17 #

    KFC의 두유 비슷한 거?? 아마 豆浆 말씀하시는 것 같네요.

    좀 밍밍한 느낌이셨나 보죠?
  • 데니스 2014/05/27 20:17 #

    이태리 분 포르투갈 분들 사는 동네라 동네 구멍 커피가게서 직접 만들어 매일 한정(?)판매 하는 포투기즈 에그타트 맛나요 ^^
  • 하늘라인 2014/05/13 23:18 #

    포르투갈이 저 에그타트 원조라고 하더군요. 조만간 한 번 먹어 봐야겠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