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과 야시장의 느낌을 모두 느낄 수 있는 타이베이 딴수에이淡水 대만 그리고 타이베이

타이베이 북쪽에가면 딴수에이淡水 라고 위의 사진처럼 일몰의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있다. 지하철 붉은색라인을 타고 북쪽으로 끝까지 가면 된다. 이곳은 그냥 일몰을 보기 좋은 곳이라서 오후 늦게 가면 좋을 듯 하다.
부근에 이렇게 야시장 같은 상점가가 형성이 되어 있어서 각종 먹을 걸 사 먹을 수도 있고, 쇼핑을 할 수도 있다.

물론 낮에 가도 이런 아름답고 여유로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서울의 여의도공원 같은 느낌이다. 해변+공원+자전거... 여기에 반대편으로 대형 시장이 형성이 되어 있다는 점만 다르다.

그리고 여기서 인근 해변으로 배를 타고 갈 수도 있다. 이건 다음편에 다시 소개를 해 보겠다.

중화권 먹거리를 상징하는 탕후루...
이런 공원에서 먹는 저 작은 고동... 저 辣 라는 글자가 맵다 는 뜻인데, 無辣 를 먹어야 할 듯... 좀 맵고 짰다.

줄 많이 서 있길래 찍어 보았다. 여기 여자분은 앞에서 주문 받는 직원인데, 주머니에 담배...  어려 보이는데, 담배...

이런 음료는 파는 곳만 보이면 바로 한 잔씩 사 마신다. 설탕을 넣는지 모르겠지만 설탕만 넣지 않는다면 그냥 건강해 질 것 같은 음료이다. 실제로 갈증나고 많이 걸어 지칠때 이런거 한 잔 마시면 기분이 상쾌해진다.

터키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 퍼 줄 때 약간의 쇼를 하는 건데, 솔직히 별로 재미는 없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저렇게 구경하고 있다.
버섯들... 이런건 먹어줘야 한다. 간판에... '튀긴 오징어입니다' 라고 적혀 있다.
곳곳에서 이걸 파는걸 볼 수 있다. 메추리알?을 양념에 절인 것인데, 출출할 때 하나씩 먹으면 좋다. 나도 하나 사서 단백질 보충을 좀 했다.

빠스띠과에 대해서는 얼마전에 자세히 적어 두었다. http://chiculture.egloos.com/4006111
저기 보이는 한자가 '두리안' 이다. 榴梿  과일의 왕이라고 하는 두리안... 작년 가을에 싱가폴에서 제대로 된 두리안 먹고 강한 충격을 받은 에피소드...  근데 이게 지독한 냄새와 강력한 맛이 처음 먹는 사람에겐 쉽지 않은 과일이고 나도 작년에 두차례 강한 인상을 남기는 시식경험을 해 보았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은근 다시 먹고 싶다.

두리안 충격 경험기 : http://chiculture.egloos.com/3990293
여기는 오후 4시경 도착을 해서 낮의 여유로움을 즐긴 후 일몰을 감상한 뒤 야시장의 화려함을 느껴 보는 일정이면 좋을 듯 하다.

타이베이의 대표 관광명소 딴수에이... 한 번쯤 가 볼만 합니다.

오늘은 중국 상해에 와 있습니다. 낮에 비가 내렸는지, 바닥이 물에 젖어 있고, 춥지는 않지만 외투는 입어 줘야 하는 날씨 입니다.

타이베이에서 상해를 왔는데...  사람들의 친절도, 분위기는 한 20년을 거슬러 온 듯한 느낌입니다. 타이베이사람들... 정말 친절한 듯...





덧글

  • 사탕수수 2014/02/27 10:57 # 삭제

    대만 먹거리 맛있죠. 사탕수수 쥬스에는 당연히 설탕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탕수수가 바로 설탕의 원료거든요. 저 쥬스를 말려서 처리하면 설탕이 되죠. :)
  • 하늘라인 2014/02/28 01:46 #

    저 사탕수수를 중국어로는 甘蔗 라고 하고, 검은색 말고 저렇게 녹색은 白甘蔗 라고 합니다.

    단 맛은 검은색 사탕수수가 더 많은 듯 합니다.
  • 푸른별출장자 2014/02/27 23:29 #

    담배는 뭐... 요샌 남자보다 여자가 더 피는 듯 싶고 길거리에서 한 담배 하시는 젊은 아가씨들 많이 보입니다.

    그 밑에 사진... 사탕수수 즙 짜서 파는 거네요.
    사탕수수님 말씀대로 설탕 원액... 물론 시중에서 파는 백설탕은 저 사탕수수즙에서 당밀 성분하고 불순물을 제거한 순수한 설탕 성분만 뽑지만요.

    딴수이는 여름-가을 넘어 갈 떄 가는 곳이라 안 가본지 꽤 오래 되었습니다.
  • 하늘라인 2014/02/28 01:47 #

    단 맛은 검은색 사탕수수가 더 많은 듯 합니다. 식사 후 몇 조각의 검은색 사탕수수... 정말 상쾌하죠.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