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여자분들이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부르는 노래는?? 차이컬쳐

정말 오랜만에 중국에서 노래방 KTV를 갔습니다. 한국귀국을 한다고 중국직원들과 친구 이렇게 갔습니다. 사진속에 계산을 하고 있는 중국직원들이 보입니다.

3시간에 비회원가 108원 이라는 표시가 보이네요. 작은방 기준인가 봅니다. 맥주도 주고요.

그런데 노래방 규모가 우리나라 노래방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으리으리하고 시설도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노래 선곡 방식이 우리나라 책+리모콘 방식이 아니라 컴퓨터 입력방식이고 한국노래 영어노래가 별로 없어서 딱히 부를 게 없더군요.

그래서 중국노래 + 영어노래 + 중국직원들이 한국노래 들어보고 싶다고 해서 하나 불러봤습니다.

그럼 중국가서 중국사람들과 어울리려면 중국노래 한 두개 정도 알고 가는 것이 좋겠죠?

가장 쉬운 노래는

1. 주화건周华健 의 친구朋友 (안재욱이 불러 멜로디도 친숙하고 가사도 무려 쉽다는 거. 반복됨)

2. 등려군邓丽君 의 月亮代表我的心 이나 甜蜜蜜 (마찬가지로 멜로디 쉽고, 가사도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국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잘 모르실 수 있는데, 중국여자분들과 노래방만 가면 꼭 들어볼 수 있는 여자들 사이의 완전국민가요. 바로

유약영刘若英 의 后来, 번체자로는 後來 이죠. 부르기도 쉽고, 불러서 애절하고, 가사도 나름 괜찮고... 중국여자분들과 가면 여자분들 반드시 이 노래 부를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자분이라면 먼저 배워서 선수를 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오늘은 비가 내리는 일요일이라 잔잔한 노래 刘若英의 后来 뮤비를 소개하면서 제 차이컬쳐에 유약영이 나온 영화 소개 링크도 함께 걸어 드립니다. http://chiculture.egloos.com/3565994


덧글

  • 아루아루 2013/11/24 21:02 #

    오홍 호우라이 한번 배워봐야겠네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거래처에서 노래부르러 가자는 요청이...ㅋㅋㅋㅋ
  • 하늘라인 2013/11/24 21:10 #

    저도 중국노래는 애창곡 몇 개 있는데, 요즘엔 중국노래는 잘 안 배우게 되네요.

    아루아루님은 여자분이시니까 저 노래 배워두시면 분위기 만드는데 좋으실 거에요.
  • D백작 2013/11/24 21:34 #

    붕우와 월량대표아적심 두 곡 모두가 제 18번입니다! 다른 중국 노래는 몰라요! ㅋㅋㅋ

    요즘 사무실 운전기사가 자주듣는 중국 노래들을 열심히 연습하는 중이랍니다, 혹시 하늘라인님께서 즐겨 부르시는 중국노래 여쭤봐도 될까요?
  • 하늘라인 2013/11/24 21:38 #

    한국노래도 중국노래도 최신곡은 잘 모릅니다.

    无印良品 노래들이 남자들이 따라 부르기 좋구요. 그 중에서도 掌心 하고 身边 즐겨 부르는데, 身边은 불러도 티가 잘 안 난다는 단점이 있구요.

    이전에 여명이 한국어로 불렀던 心在跳 이 노래도 부르면 좋구요.

    그 외에 저만의 애창곡도 있고 합니다.
  • Cpt Neo 2013/11/24 23:43 #

    아마 곡이 일본곡인데 (아마 kiroro의 未来へ 일겁니다.) 번안곡은 아니고 개사곡이더군요.
    언제 한번 중국서 들은적이 있어서 처음엔 어? 한적이 있었네요.

    개사된 가사도 괜찮아서 잘부르는 분 보고서 오오 하면서 들었던 적이...
  • 하늘라인 2013/11/25 00:52 #

    맞습니다. Kiroro 의 "미래" 라는 곡입니다. 저는 이 곡을 97년도인가 98년도에 일본어로 먼저 들었었죠.

    친구의 여친이 일본인인데, CD를 줘서 그 때 들었습니다. 이 노래랑 "긴 기다림" 이라는 제목의 노래도 좋아했었죠.

    지금도 kiroro mp3 도 있구요.
  • Delacroix 2013/11/25 12:42 #

    캐나다살아서 중국친구들과 노래방 자주가는데 제이차우 노래들과 동화?라는 발라드곡을 제일 많이 부르는거 같더라구요
  • 하늘라인 2013/11/25 12:55 #

    아마 그 동화가 제 댓글에 적은 无印良品의 童话 일 겁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