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베리 이야기... 해외비즈니스 약간팁

지난번 홍콩지하철역에서 찍은 블랙베리 광고사진 입니다.

저는 블랙베리9000 부터, 9700, 9780, 9900 까지 사용을 해 왔습니다. 블랙베리의 쿼티자판은 저에게 휴대폰으로도 컴퓨터에 준하는 타이핑을 해 줄 수 있게 해 준 놀라운 디바이스 였습니다.

이전 회사에서 블랙베리를 업무용으로 제공을 해 주더군요. 사용해 보니 왜 회사에서 공짜로 블랙베리를 주는지, 사람들이 왜 '족쇄' 라고 하는지 잘 알겠더라구요. 하지만 그 비즈니스 족쇄의 매력이 좋아 지금까지 비즈니스폰으로 사용중입니다. 아직도 공항가면 블랙베리 자주 볼 수 있구요.

저는 휴대폰으로 업무를 보는 일이 많아서 블랙베리가 정말 편합니다. 푸시메일, 쿼티자판, 일정관리 등등... 아래는 언제나 저와 함께 여행을 다니며 인증대행을 해 주고 있는 블랙베리입니다.


한때는 오바마대통령도 사용하고 북미의 비즈니스 하는 많은 사람들이 블랙베리 사용했고, 그저께 호주거래처사람 만났는데, 그 분도 나와 동일한 모델 사용하면서 블랙베리 비즈니스 하기에 정말 편하다고 하고... 서양인들 그 큰 엄지손가락으로도 오타없이 타이핑 할 수 있는 경사면 쿼티자판까지...

그런데 얼마전 블랙베리가 지주회사인가? 자기들 캐피털회사에 매각이 되었습니다. 모토로라, 소니에릭스, 노키아에 이어 블랙베리까지... 노키아빼고는 다 사용해 본 브랜드네요. 화무십일홍 이라고 했나요?

현역으로 정말 편하게 사용중인 블랙베리가 매각되었다는 소식도 있고 해서 홍콩에서 찍은 광고 한 번 올려봅니다. 

금요일 저녁은 늘 기분이 좋습니다. 내일 비소식이 있으니 준비를 잘 하시구요. 오늘 차이컬쳐에서는 비즈니스휴대폰으로는 최강was or is 인 블랙베리를 매각소식에 맞추어 올려 보았습니다. 

덧글

  • FullHD 2013/09/27 23:31 #

    블랙베리....
    폰에서 관심이 좀 떠난 이후엔 편안하게 한번쯤 사용해 보고 싶은 폰인데...
    남아있지도 않을것 같은 불안감...이.
  • 하늘라인 2013/09/27 23:32 #

    현재 다른 스맛폰의 다양한 어플을 포기하시고, 휴대폰 기본에 충실하고 메일, 일정관리, 메신저 이런 거 하실 거라면 편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라라 2013/09/27 23:44 #

    비즈니스용인데 왜 회사들이 안 사용하나 싶어요

    업무 집중도 최고라는데
  • 하늘라인 2013/09/27 23:52 #

    제가 알기로는 국내에서도 사원들에게 블랙베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한창 9000 쓸 때 그런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들 만났었습니다.

    블랙베리 사원들에게 나눠주면 업무집중도 최고... 동감합니다. 거의 족쇄이죠.
  • 천하귀남 2013/09/28 09:33 #

    지금이야 비즈니스 용으로 시스템 구축한다고 하면 그냥 웹이나 앱으로 안드로이드 폰에서 개발하는것이 더 편하니까요. 국내에서 블렉베리 시스템 구축할 인력풀이 얼마나 남았을지도 의문입니다. 이전에도 거의 없었지만요.

    덕분에 제경우 요즘 기존 웹으로 구축하던 회사 시스템들에 모바일웹등을 활용해 스마트폰에서 쓸수있게하는 프로젝트들이 늘어 밥벌이에 도움되 좋습니다.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