神韻 Shenyun 2013 월드투어 공연참관 차이컬쳐

차이컬쳐.... 차이나 + 컬쳐. 중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블로그이다. 하지만 중국문화는 정말 다양하고 광범위하다. 중국내에서도 다양한 문화가 존재하고, 북쪽의 문화와 남쪽의 문화가, 한족의 문화와 소수민족의 문화가 또 다르다. 북경의 문화와 상해의 문화도 다르고 심천, 홍콩, 대만과 다름은 말할 것도 없다.

오늘 공연의 주최는 뉴욕에 기반을 둔 Shenyun 예술단이 중국의 문화를 현재 중국공산당의 색채를 뺀 "전통중국문화소개"를 모토로 하고 있다. 

 다음 일정은 일본과 미국 이라고 하며 이번엔 한국을 순회했다. 가격이 좀 비싼 듯 하지만, 공연을 보니 저 가격이 납득이 되었다. 현장 오케스트라도 있고, 대규모 무용단, 가수 등등 볼거리는 다양하게 많다.

그런데 주관업체를 보면 한국파룬따파학회 라고 되어 있다. 이 단체는 미국에 그 소재를 두고 있어 반중국공산당 공연도 하나 있다.

중국문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한 번쯤 보는 것도 좋다. 볼거리는 확실하다. 공연촬영 금지라 사진은 없다.

이번엔 상명대 상명아트센터에서 했는데, 여기...  버스정류장에서 여기까지 엄청 걸어 와야 한다. 나는 차를 가지고 와서 괜찮았는데, 여기 학생들은 운동 될 듯... 옆 자리의 두 여성은 내려서 걸어오다가 택시를 탔다고 했다.

공연을 보러 오신 이순재선생님...  인순이씨도 있었는데, 인순이씨는 사진을 찍지 못 했고, 중견원로탤렌트 한 분도 계셨는데, 이름은 모르겠다.

아무튼 중국의 문화를 "중국대륙의 시각"이 아닌 "반중국공산당의 시각" 으로 바라볼 수 있는 문화공연이다. 중국공연은 역시 볼거리는 많이 있다.

 

덧글

  • lian 2013/04/17 10:27 #

    앗 아트센터ㅋㅋ
    저는 저기서 초등학교,고등학교 다녔어요
    선생님들말씀이
    우리학교다녔던애들이 폐활량이크다고 ㅋㅋ
  • 하늘라인 2013/04/17 12:35 #

    이제 많이 회복되셨죠?

    집이 저 곳이었나 봐요? 저 곳 주변 환경은 좋은 것 같더라구요. 저도 등산하면서 저 근처 몇 번 가 보긴 했는데.

    그런데, 학교는 왜 저렇게 높나요? 저 상명대가 이전 상명여대였죠? 엄청 힘드셨을 것 같아요.

    하지만 제 고등학교도 알아주는 고산지대여서 버스정류장에서 셔틀봉고버스가 있을 정도였어요.
  • lian 2013/04/17 21:17 #

    네 집이 저기서 가까운 곳이었어요^^
    아마 서울땅값이비싸서 저런곳에 학교를 지은게아닐까요?ㅎㅎ
    제가초등학교(그시절국민학교)다니던시절에는
    상명여대였구요
    제가고등학교들어갈때부터 여대에서 대학교로
    바뀌었어요
    저졸업하고나서 마을버스도 학교까지다니고
    에스컬레이터도생겼어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