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나는가수다' 중간투표결과와 영상 차이컬쳐

작년 mbc 나는가수다 에서 판권을 중국 방송국에 판매했다는 방송을 보낸 적이 있었다.

지금 보니 중국호남방송에서 나는가수다 를 하고 있다.

위의 사진은 중국트위터인 微博에서 중간투표를 하고 있는 것이다. 투표를 해야 결과를 알 수 있다고 해서 나도 투표를 하고 결과를 보았다.

모니터를 휴대폰으로 찍어 화질이 별로 안 좋은데... 6번째 杨宗维 라는 가수가 1등을 달리고 있다.

중국어 처음 배우던 2000년 초반에는 중국가수 노래를 줄곧 듣곤 했는데, 아주 오랫동안 중국가수에 대한 관심을 끊었더니만 아는 가수가 단 한 명도 없다.
2000년 초반에는 중국노래 몇 개 외워서 노래방 가서 부르곤 했는데, 지금은 중국노래는 별로 안 듣게 되었다.

동영상을 한 번 올려 본다. 관심있으신 분은 보시길 바란다.  보니까 효과음이나 전체적 컨셉은 한국 나는가수다 를 많이 따라 한 것 같다.


중국어 공부하시는 분들은 자막과 함께 보면 좋을 듯 하다. 중국예능프로그램의 수준도 살펴 볼 수 있다.

근데 번호뽑기용 공은 좀 제작을 해서 사용하지... 테니스공에 매직으로 쓴 것...

여기서도 뒷번호 뽑는걸 좋아하는 건 똑같다.

참고로 이전에 청춘불패를 그대로 카피해서 중국인들에게도 욕 엄청 먹은 방송사에 비하면 저렇게 판권을 정식적으로 사서 하는 단계까지 왔다는 것이 고무적이다.
http://chiculture.egloos.com/3541536  이건 이전에 짝퉁 청춘불패에 대해 적은 글.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