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의 작은 행복 찾기 하늘라인의 하늘공간

사진 속의 볼펜은 내가 주력으로 사용중인 펜이다. 빨강, 검정, 샤프 3가지 기능이 하나에 들어 있고, 주머니에 꽂으면 심이 자동으로 들어가는 기능이 있다. 올해 강아지를 키우고 저 볼펜 2개를 날려 먹었다. 올해만해도 저걸 3번째 구입했다. 가격도 싸지 않다. 그런데...

지난주 저 볼펜을 잃어 버렸다. 난 항상 소지품을 방의 선반 위에 올려 두는 곳이 있는데, 없는 것이다. 가끔 주머니에서 안 꺼내 못 찾은 경우는 있어도, 저걸 잃어버린 경우는 많지 않았다. 그런데도 없는 것이다.

이런 작은 소지품 하나도 사라지니까 계속 신경쓰이고 찾고 싶은 것이었다. 그러면서도 마음 한 켠엔 왜 이런 걸 제대로 관리 못 해서 잃어 버리고 다니나 라는 자책감도 들었었다.

그러다 저렇게 차의 시트 옆에 떨어져 있는 걸 발견하고는 급 기분이 아주 좋아졌다. 계속해서 마음 한 켠에 있던 짐이 한 번에 날아가는 듯한 마음으로 저렇게 작은 소지품 하나로도 이런 큰 행복감을 느낄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면서 행복은 작은 곳 가까운 곳에서 찾아야 한다는 평범한 진리를 또 한 번 깨달았다.


* 그런데 저 곳에 소지품을 놓고 잃어 버린 큰 사건은 작년 유럽에 갔을 때도 있었다.

http://chiculture.egloos.com/3729554

여기 링크 윗부분에 적어 놓았듯이 렌트한 차량에서 순식간에 지갑을 잃어 버린 것이다. 저 때 여행하는 동안 렌트카 사무실에 놓고 왔다고 생각하고 정작 차의 저 곳은 제대로 못 찾아 보았다.

아무튼 차의 시트 옆에 보면 이런 저런 잃어 버린 작은 소지품이나 동전이  있을 것이니 잘 찾아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