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vs 아이나비 (팽팽한 신경전 중) 하늘라인의 하늘공간

아이나비의 '고지식한' 길안내의 단점을 보완코자 실시간교통정보를 반영해서 길 안내를 해 준다는 티맵을 적극 활용하고자 얼마전 저렇게 설치를 했다. 상세한 길안내, 정보 등은 오른쪽에 보이는 아이나비가 낫지만, 현재 교통상황을 확인해 길안내를 해 준다는 점에서는 티맵의 비교할 수 없는 강점이다.

그런데 가끔은 두 개가 서로 다른 길을 안내해 주는 경우는 있다. 가령 서해안고속도로 타고 오다가 도심에서 서부간선을 탈지 외곽순환을 탈지에 대해서는 두 녀석의 의견이 갈리지만 그럴 땐 티맵의 의견을 따른다. 적어도 쟤는 교통정보를 확인하고 있다는 뜻이니까...

그런데 어제 외근다녀오다가 일반 도로에서 T 자형 갈라지는 도로에서 두 개의 의견이 위의 사진처럼 대립이 되었다. 티맵 좌회전, 아이나비 우회전. 나의 선택은.... 미안 아이나비... 안녕 아이나비...  좌회전하였다.

그런데 티맵의 사용에는 결정적인 결함이 있다. 갤탭 안드로이드 기반인데... 이 놈의 갤탭은 작동중 멈춤->리셋, 혼자 리셋, DMB 보다보면 화면멈춤, 소리안남, 저절로 리셋, 프로그램 작동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중지 등등... 이런 문제가 티맵 사용중에도 나타나고 가끔은 3G를 못 잡고 헤맬때도 있고, GPS 수신을 못 한다고 파업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갤탭의 티맵만 의존할 수도 없는 상황이다. 갤탭A/S 기사의 말이 가관이다. "안드로이드라 원래 불안정하다" 무책임한 A/S 기사...

내가 블랙베리랑 아이폰도 함께 사용중인데, 거의 저런 문제는 발생하지 않는다.

암튼 어제 두 네비가 (유럽인들은 쟤를 GPS 라고 많이 불렀음) 일반 도로에서 저러는 걸 보고 신호대기중 한 번 찍어 보았다.
ps. 아이나비 사진이 짤려 보이니 클릭하면 다 보입니다.

덧글

  • lian 2011/12/03 00:20 #

    ㅎㅎ 그래서 결국 티맵이 알려준 길이 맞았나요?
    저희는 아이나비가 종종 다운되는 바람에 일부러 아이나비에 노래를 같이 틀어요
    노래가 멈추면 그순간 아이나비가 뻗은거기때문에 재부팅해야하거든요.
    (노래 안틀어놓으면 가끔 뻗은건지 아니면 GPS업데이트가 늦어져서 그런건지 헷갈려서요)
    A/S기사는 정말 무책임하군요=_=;
  • 하늘라인 2011/12/04 00:39 #

    주로 티맵 따라 갑니다. 둘다 틀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만 티맵이 좀 더 가까운 거리로 안내를 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나비 사용하면서 한번도 뻗는 경우가 안 생겨서 전 아이나비는 아주 신뢰합니다.

    최근엔 티맵의 실시간 도로교통정보 반영이 더 좋아 티맵으로 넘어가는 중입니다만....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