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이케아 글에 이은 이케아에서 산 좋은 아이템. 과일깍기 차이컬쳐

작년부터 식이요법을 통한 체중감량을 한다는 사실은 나의 블로그를 통해 여러번 언급을 했었다.
실제로 8Kg을 감량하여 지금은 거의 목표치에 다달았다. 다행히 1년동안 천천히 감량을 해서 요요현상으로 인한 증가현상도 없다.
운동도 중요하지만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음식조절이 중요하다는 걸 이번 다이어트성공을 통해 깨달았고, 그 중 하나가 과일 많이 먹기 였다. 과일야채...

아래글에서 상해이케아를 갔었다고 했는데, 그 때 득템한 사과깍기(과일깍기) 를 소개해 볼까 한다. 아래사진처럼 녹색의 칼날부분과 받침대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나 아래 받침대는 사실 필요없다. 그냥 사진처럼 접시에 놓으면 된다.


아래 사진처럼 접시에 사과를 놓고 중심 씨가 있는 부위를 칼날의 동그란 부분에 대고 살짝 눌러서 밀어 넣는다.

그런 다음 가장 아래부분까지 힘을 주어 눌러주면 사진처럼 이쁘게 먹기 좋게 잘라진다.

그런다음 위로 칼날을 빼 내고 심을 제거하면 사진처럼 먹기좋게 된다.

보통은 마트네서 사과를 여러개 사 놓고는 파우더용 과일세제 "내츄럴 ****" 을 이용해 깨끗이 씻어 껍질채 먹는다. 지금까지 쭉 이렇게 먹어 왔는데도 별 이상 없는 걸 보면 농약 문제는 없을 것 같다. 가을철에는 녹색사과 아오리 를 저렇게 매일아침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지금까지 아침에 사과 하나 먹기가 참 어려웠는데 이렇게 하고 나서는 먹는 빈도가 확 늘었다. 이케아 득템한 제품이다.

다음에는 이케아에서 실패한 아이템을 소개해 보겠다. 

덧글

  • 理想 2011/06/10 00:20 #

    이케아 물건들이 싸고 좋은 것 같아도 막상 사용해보면 속았다고 생각되는게 꽤 있더라구요ㅜㅜ
  • 하늘라인 2011/06/10 08:09 #

    그렇죠. 그래서 다음엔 이케아 실패아이템 적어 봅니다. 사실 가 보니 그 분위기에 휩쓸려 '충동구매' 가 좀 되더군요.
  • 스근스근 2011/06/10 01:12 #

    우왕 멋진 아이템입니다. 저런 식으로 파인애플을 자를 수 있는 도구도 있으면 좋겠군요.
    가끔 파인애플을 먹을 때 껍질은 차치하고도, 속에 있는 단단한 심을 자르는 게 일이더라구요.
  • 하늘라인 2011/06/10 08:10 #

    파인애플도 저런 식으로 자르는 기계는 있지만 가정용으로 쓰기엔 너무 크고... 매장가면 저런식으로 잘라서 파는 곳이 있습니다.
  • 운남성 2011/08/25 00:05 # 삭제

    이케아...
    1-3번 까지는 신기해서 가지만, 그담에는 절대 안가게 되는 곳이지요.
    물건의 마감과 디자인이 완전 엉망이고(중국 생산품들)
    가격에 비해서 질이 안 따라줍니다.
    이케아 물건으로 실내를 디자인하면, 정말 가난하게 보인다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